환경부, 여름방학 특선 환경교육프로그램 소개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는 지역 환경청, 국립생물자원관 등 환경부 산하 11개 기관에서 추천하는 지역별 “여름방학 특선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선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입시 위주의 교육풍토와 과도한 교육열에 지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자연과 교감하고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 초등학생 사교육 참여율은 87.4%, 1주당 평균 사교육 참여시간은 7.4시간(‘09, 교과부·통계청)
※ 반면, 지난 1년간 체험환경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 초등학생은 전체의 32.5% 불과 (‘09, 환경부)

환경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도 교육청,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여 자녀들이 체험을 통해 올바른 환경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도록 추진하며, 아울러, 연말 “환경교육 체험수기(Eco-Story)” 공모전을 통해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여름방학 특선 환경교육프로그램은 환경교육포털 홈페이지(www.keep.go.kr, 02-3407-153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환경정책실 녹색협력과
정용욱 과장 / 송용권 사무관
02-2110-6687 / 66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