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 계속 순항중

판버러 영국 --(뉴스와이어)--Bombardier Aerospace는 지난 2년간 CSeries 제트항공기 프로그램이 100 ~ 149석 시장 부문에서 순 수주의 50(i)%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 항공기는 2013년 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2010년 초부터 통합 정의 단계(Joint Definition Phase)에서 세부 설계 단계(DDP)로 이전이 진행되었고 현재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은 DDP 단계에 완전히 접어든 상태이다. Bombardier는 현재 최초로 지상 및 비행 테스트를 받을 항공기의 조립 및 생산을 위해 디자인 데이터세트(도면)을 발표하고 있다.

벨파스트 소재 Bombardier Aerospace에서 CSeries 항공기 복합소재 날개 모형에 대한 최종 부하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실제 운항 상태에 실제로 날개에 가해질 가장 가혹한 힘의 150%를 재현해 내는 데 성공했다. 벨파스트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모든 비행 제어 표면 및 하이 리프트 시스템을 포함하여 CSeries 항공기의 날개 전체의 설계, 제작 및 통합을 맡게 된다. CSeries 항공기 날개의 생산은 벨파스트에 신축되는 55,742 평방 미터 (600,000 평방 피트) 규모의 전용 공장에서 2011년 초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 공장의 1단계는 완공 단계에 있다.

2009년 8월 중국에서 퀘벡 주 생 로랑에 도착한 알루미늄 – 리튬 테스트용 동체는 성공적으로 60,000번의 피로 주기 테스트를 마쳤다. 첨단 테스트 동체에서 확인된 사항들은 설계 팀이 최종 생산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데 이용될 예정이다.

ONERA F1(프랑스 툴루즈), ETW (독일 쾰른) 그리고 ARA (영국 베드포드)에서 실시된 개발 풍동 테스트는 현재 완료 되었으며 CSeries 항공기의 전반적인 성능상의 장점을 확인시켜 주었다. 세부 풍동 테스트는 2010년에 계속 실시될 예정이며 최종 생산 풍동 테스트는 2011년 실시될 예정이다.

몬트리올에서 북쪽으로 45분 거리에 위치한 미라벨에 소재한 완전 통합 항공기 시스템 테스트 영역(CIASTA)은 일정에 맞춰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CIASTA는 시스템 테스트 통합 시설로 가상 CSeries 테스트 항공기를 수용하게 된다. CIASTA 건물은 현재 완공되었으며 테스트 및 리그 인프라 설치가 진행 중이다. CIASTA는 항공기 시스템의 신뢰성과 기능성을 최초 비행 1년 전에 테스트하며 비행 테스트 프로그램 기간 중 지속적으로 시스템 통합을 지원한다.

2010년 3월 24일, Bombardier는 CSeries 항공기 동체 제작 시설 착공을 발표한 바 있다. 발표 당시 중국 셴양의 부지에서 초석을 까는 행사가 거행되었다. 21,000 평방 미터 (226,042 평방 피트) 규모의 시설은 중국의 국영 항공 조직인 China Aviation Industry Corporation (AVIC)의 자회사인 Shenyang Aircraft Corporation (SAC)가 운영할 예정이다. SAC는 Bombardier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의 주요 납품업체이다.

CSeries 제트기는 이미 밝힌 바 있는 획기적인 설계 목표와 보다 경제적이고 유연한(대륙 횡단 운항 범위 및 단거리 활주로 운항) 및 승객 위주의 항공기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 항공기는 2013년 서비스 운항 돌입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최신의 기술을 적절히 활용하여 항공사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100 ~ 149석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유일한 현대적 기종인 CSeries 항공기는 탁월한 환경 보호 관련 성능을 가진 현대적 항공기의 핵심적인 요건들을 충족시킬 것이다.

CSeries 항공기는 유사한 크기의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 대비 CO2 배출 20(ii)% 감소, NOx 배출 50(ii)% 감소, 4배(ii) 더 정숙한 비행 및 획기적인 에너지 절감 - 20(ii) % 연료 절감 및 15(ii) % 운항 비용 절감을 자랑한다. 따라서, CSeries 항공기는 항공사의 지속 가능성과 미래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된다.

2008년 Farnborough Airshow에서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이 발표된 이래, Bombardier는 Deutsche Lufthansa, Lease Corporation International 및 Republic Airways로부터 총 33대의 CS100 및 57대의 CS300 항공기를 확정 주문 받았다. 또한 총 90대의 CSeries 항공기를 추가로 옵션 주문 받았다.

Bombardier 관련 정보

단거리용 항공기와 비즈니스용 제트기에서 철도 장비, 관련 시스템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교통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세계적인 기업 Bombardier Inc.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2010년 1월 31일 결산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194억 미 달러이며 동사의 주식은 토론토 증시 (BBD)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Bombardier는 세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및 북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 Index) 의 구성 주식에 포함되어 있다. 관련 뉴스 및 추가 정보는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 Bombardier의 100 ~ 149석 시장에서의 점유율 산정은 2008년 7월 13일에서 2010년 7월 12일까지 생산업체들이 발표한 순 확정 주문을 근거로 하고 있다.

(ii) CSeries 항공기는 설계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설계, 생산 및 인증 과정에서 기종 전략, 브랜드 작업, 수송 능력, 성능에 변경이 있을 수 있다. 성능은 500-nm 거리의 북미 지역 운항 환경을 기준으로 추정되었다.

Bombardier, CS100, CS300 및 CSeries는 Bombardier Inc. 혹은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편집자 참고 사항:
CSeries항공기 사진은 www.aero.bombardier.com의 보도자료 섹션에서 입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Aero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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