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산단공단울산지사 21일 협약…인적자원활용 연구인프라보강 등 기대

-이무근총장 26일‘미래사회변화와 고교직업교육 혁신’주제 부산시교육청 특별초청강연

부산--(뉴스와이어)--동남광역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은 21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사(지사장 안중헌)과 대학 본부경영관에서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 추진 등에 관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명대학교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인적 네트워크, 업무적 활동을 상호 공유하여, 미니클러스터 대상기업에 대한 지원활동 극대화하기 위한 것.

두 기관이 협력키로 한 사항은 △산업별 클러스터 추진 등 공공사업 추진 △신규 진출사업 지원 △각종 정보 및 자료협조 △창업보육에 관한 상호간 협력업무 △산업체 맞춤 교육, 주문식 교육 등 산학협력교육 지원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기타 상호간 공동발전과 우호증진 도모 등이다.

이무근 동명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리적으로 인접한 신규 클러스터 양산단지에 인적 자원 및 기자재 등을 공동 활용함으로써 연구 인프라를 보강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초대 원장 출신으로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대가’인 이 총장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50분 학생교육원에서 열리는 ‘전문계고 교감, 실과부장 워크샵’에서 ‘미래사회 변화와 고교 직업교육 혁신전략’을 주제로 부산시교육청 특별 초청강연을 한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