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초중고 소년소녀가장 100명에게 장학금 지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증권업협회(회장 黃健豪)는 9일(월) 오전 11시 30분 20층 대강당에서 초중고 소년소녀가장 10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이하 ‘전가연’) 총재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황건호 회장과 함께 20명(중학생 12명, 고등학생 8명)의 소년소녀가장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장학증서 수여 후 이수성 전 총리와 황건호 회장은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소년소녀가장들과 점심을 함께 하고, 오찬 후에는 증권선물거래소 홍보관을 견학했다. 황건호 회장은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학용품과 2권의 책(‘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 ‘정답은 내 안에 있다’)을 선물했다.

이수성 전 총리는 “증권업계와 증권협회에서 전가연의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준데 대해 감사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소년소녀가장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 지원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여러분은 우리의 희망이다. 용기를 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여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황 회장은 “이번을 계기로 증권협회와 증권업계는 향후에도 청소년 장학사업 등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학금 재원은 익명을 요구한 증권업계 원로가 기탁한 장학금 2천만원과 증권협회의 1천만원으로, 1인당 30만원씩 100명의 소년소녀가장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었다. 처음 증권협회는 장학금 수여 대상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많은 논의 끝에 증권협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역경을 이겨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생활하는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주기위해 장학금을 지급키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sda.or.kr

연락처

증권홍보실 대리 심명수 2003-92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