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AR, VM웨어와 연동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 강화

- 클라우드 OS인 VM웨어 v스피어 4.1 지원 및 VAAI에 통합되는 플러그인 기능 발표

-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에서 성능저하 방지, 용량 절감 및 QoS 보장

서울--(뉴스와이어)--유틸리티 스토리지 전문기업 3PAR (www.3par.com, CEO: 데이비드 스콧)는 VM웨어 v스피어 4.1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어레이 통합용 VM웨어 v스토리지 API (VAAI: vStorage APIs for Array Integration)와 연동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미 클라우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3PAR와 VM웨어의 만남은 퍼블릭 데이터센터와 프라이빗 데이터센터에서 서버와 스토리지 등 가상 인프라의 성능, 확장성, 신속함을 보장한다.

이번에 추가된 ‘3PAR 플러그인’ 기능은 하드웨어 지원 로킹 (Hardware Assisted Locking), 블록제로 (Block Zero), 풀카피 (Full Copy) 등 VAAI의 세 가지 기술을 지원한다. 3PAR가 VAAI에 통합되고, VM웨어 v스피어를 지원함으로써 대규모 기업환경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1) 가상머신이 동일자산을 놓고 경쟁하지 않도록 방지하여 더 높은 확장성 제공
VM웨어의 하드웨어 지원 로킹 (Hardware Assisted Locking)은 흔히 대규모 환경에서 성능저하를 유발하는 SCSI 예약경쟁 (reservation contention)을 줄여주는 기능이다. 자원 요청이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 하면 가상머신 (VM)의 밀도를 더욱 높이고 확장성을 향상하는 등 가상머신 성능의 한계를 줄일 수 있다. 여기에 3PAR 스토리지가 결합, 데이터의 비교작업을 빠르게 수행하고 성능을 높여준다.

(2) 쓰기명령의 반복을 없애 성능 및 효율성 향상
VM웨어의 블록제로(Block Zero)는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제로 (Zero) 처리된 정보’에 대해 대규모의 블록 레벨 쓰기 기능을 수행하지 않도록 차단하여 서버의 부하를 줄여주는 기능이다. 여기에 ‘3PAR 제로 디텍션(Zero Detection)’ 기능이 결합되면 스토리지에서도 불필요한 정보를 저장하지 않음으로써 프로비저닝의 속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용량 소비를 줄인다.

(3) VM 복제 (Cloning) 속도향상과 VM웨어 스토리지 v모션 기능 향상
풀카피 (Full Copy) 기능은 가상머신의 복제 (Cloning), 스토리지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등 카피 작업에 투입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대량의 데이터 이동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호스트, 네트워크, 디스크 I/P 활동을 최소화할 때 가능한 기능이다. 3PAR의 Gen3 ASIC과 빌트인 방식의 ‘제로 디텍션(Zero Detection)’ 기능과 함께 활용될 경우 복제와 스토리지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속도를 더욱 향상하며, 용량절감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4) VM웨어 스토리지 I/O 컨트롤을 활용, 새로운 차원의 QoS 품질 제공
VM웨어의 스토리지 I/O 컨트롤 (SOIC)은 가장 중요한 가상머신의 경우 아무리 바쁜 시간대에도 원하는 I/O 리소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차원의 QoS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대규모로 구축된 VM웨어 환경에서,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기능이다.

VM웨어의 글로벌 전략적 제휴 담당 부사장인 파라그 파텔 (Parag Patel)은 “VM웨어 v스피어 4.1 버전은 3PAR와 같이 역량 있는 스토리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성능, 안정성, 확장성을 강화하는 등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인프라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3PAR의 CEO 데이비드 스콧 (David Scott)은 “기업 내부용 클라우드나, 클라우드 서비스 용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한 환경이라면 그 규모에 관계없이 구매비용과 운영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는 등 유연한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면서, “VM웨어의 VAAI 계획에 동참하여 양사의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기능, 성능, 효율성을 갖추고 ROI를 높이는데 기여한다”고 말했다.

3PAR의 VM웨어 v스피어 4.1 지원 기능은 3PAR의 운영체제인 ‘인폼(InForm)’, ‘VM웨어용 3PAR 복구 매니저’ 등 관련 제품에서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VM웨어 VAAI용 3PAR 플러그인 제품은 9월 중 공급될 예정이며, 추가비용은 없다.

3PAR 코리아 개요
3PAR(NYSE: PAR)는 유틸리티 스토리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유틸리티 스토리지는 공공 및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가상화 기술을 통해 동적으로 계층화된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한다. 3PAR의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은 전통적인 스토리지 어레이의 한계를 뛰어넘어 빠르고 효율적인 유틸리티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된다.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과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을 효과적으로 결합,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여 그린 컴퓨팅을 실현하며, 스토리지 총소유비용을 절감한다. 3PAR의 고객은 환경에 맞춰 다양하게 적용되는 유틸리티 스토리지를 통해 관리시간을 줄이고, 프로비저닝의 복잡성을 낮추며, 서버와 스토리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드커뮤니케이션즈
남은경 실장
010-2049-41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