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톰한 입술은 섹시함과 동안의 조건”

뉴스 제공
원진성형외과
2010-07-27 17:48
서울--(뉴스와이어)--‘키스를 부르는 입술은 어떤 입술일까’

얼굴은 V라인 몸매는 S라인. 노랫가사처럼 부위별로 선호하는 모양이 정해져있다. 얼굴은 굴곡 없이 갸름한 얼굴형, 코는 오똑하고 눈은 사슴같이 큰 눈. 그렇다면 어떤 아름다운 입술하면 떠오르는 건 무엇일까.

‘앵두같은 입술’이라는 말이 있듯 아름다운 입술은 빨갛고 도톰한 입술을 말한다. 많은 남성들이 여성의 도톰한 입술에서 섹시함들 느낀다고 말하듯 아름다운 입술은 매력 포인트가 된다.

아름다운 여성의 입술을 위해 립밤이나 립글로즈, 립스틱 등 수많은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고 또 그 색깔 또한 수십가지에 달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본래 입술모양이 가장 중요하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입술은 작지만 외모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데 도톰하고 붉은 입술은 섹시함은 물론 어려보이는 동안의 조건에 속하기도 한다”며 “입술에 콤플렉스가 있거나 입술을 좀더 도톰하게 혹은 좀더 얇게 만드는 것이 입술성형을 통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채워주는 물질에 따라 크게 세 가지의 수술로 나뉜다.

▲알로덤 이식술- 인공조직인 알로덤은 표피와 지방층 사이에 있는 진피 조직으로 자가조직과 비슷하나 자가조직을 채취하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적합하다. 입술 안쪽의 좌우에 5㎜ 정도 절개를 한 후에 알로덤을 삽입해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준다.

▲필러 입술성형- 필러제인 레스틸렌, 쥬비덤, 바이오알카미드를 입술에 채워줌으로써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주사요법이다. 필러제에 따라 지속효과의 차이가 있지만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시술 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식 입술성형-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주입하는 것으로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고 입술 보습효과와 잔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 단 입술의 경우 계속 움직이는 부위라 다른 부위에 비해서 지방의 생착률이 낮은 편이다. 보통 다른 부위가 50% 정도 생착 한다고 하면 입술은 30% 정도 생착 한다고 보고 있다.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초반에 과다 주입하게 되면 시술 후 입술이 부풀어서 오히려 미관상 좋지 못할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을 권한다.

너무 두꺼운 입술은 얇게 성형이 가능하다. 적당한 정도만 남기고 남은 조직은 제거하는데 입안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보일 염려가 없다. 간혹 두꺼운 입술로 고민하는 사람들 중에 입술이 두꺼운 것이 아니라 잇몸을 포함한 골격이 돌출입 형태라 두꺼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안면윤곽을 이용하여 교정해야 한다.

도움말: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원진성형외과 개요
원진성형외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진료 과목별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 대학병원 급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이다. 단일 과목 규모로는 세계적인 성형외과로서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 성형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성형외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홍보팀
하주영 대리
02-3482-3303
010-8760-5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