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기증자료전시관’ 마련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07-28 10:46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 김주현)은 개관 때부터 지금까지 기증된 자료를 별도로 모아 전시할 수 있는 “기증자료전시관”을 본관건물 “겨레의 집” 연구동 1층에 최초로 마련하였다.

이번 기증자료전시관은 독립기념관에 소중한 자료를 기증해주신 자료기증자에 대한 예우와 보다 적극적인 대국민 홍보를 목적으로 지난 4월부터 기존 교육장에 대한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하여 기증자료전시관으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기증자료전시관의 전시면적은 281.2m2(약85평)이며, 주기적으로 기증자료를 교체하여 전시할 수 있도록 가변적 전시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전시관벽면에는 지금까지 독립기념관에 자료를 기증해주신 총 1566명의 기증자(개인, 단체 등)명단을 볼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 기증자료전시관을 새롭게 수집하는 독립운동사 자료들을 신속하게 국민들에게 공개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독립기념관은 이번 기증자료전시관 개관기념으로 경술국치에 항거하여 자결순국한 정재건 선생의 자료를 2009년 독립기념관에 기증한 정증원 선생의 기증자료 특별전을 8월 12일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