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 슬로시티 추진위원회-청산농협, 문화체험관 운영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0-08-02 10:09
완도--(뉴스와이어)--완도군 청산도 슬로시티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유성종)와 청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지복남)은 지난 7월 30일 청산면사무소에서 ‘청산도 슬로시티 문화체험관 운영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가칭 ‘청산도 슬로시티 문화체험관’의 운영에 공동 참여함으로써 슬로시티 청산도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공동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그동안 슬로푸드 상품개발을 추진해 온 청산농업협동조합의 지복남 조합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청산도 슬로시티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청산도 슬로시티 추진위원회 유성종 추진위원장 외 여러 추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청산도 슬로시티 문화체험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을 결의하였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청산도 슬로시티 문화체험관의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슬로시티 청산도가 완도군을 대표하는 명소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었다”며 “양 기관의 협약 체결로 사업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이 강화되고 사업의 실질적인 혜택이 주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완도군청 개요
완도는 맑은 공기와 탁 트인 바다와 섬,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건강의 섬 입니다. 완도는 미역, 다시마, 김, 톳, 멸치, 전복, 생선 등 해산물의 보고(寶庫)입니다. 완도군은 친절한 군민, 깨끗한 거리, 품격 높은 상거래 질서로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남부지사 지사장 조중현
062-382-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