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 슬로길, 김제동과 함께 걷고 힐링토크도 나누고

- 10월 10일, 완도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방송인 김제동이 전해온 느림과 행복 이야기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4-10-13 08:15
완도--(뉴스와이어)--전라남도 완도군에서 가을의 향기와 함께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해 ‘슬로시티 청산도 명사와 함께 걷기 공모 이벤트’에서 누리꾼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던 방송인 김제동씨가 아름다운 청산도 슬로길을 함께 걸을 명사로 초청되어 슬로시티 청산도를 찾은 것이다.

청산도는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가장 한국적인 슬로시티로 평가받고 있는 곳으로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가을의 향기 행사가 열렸다. 특별행사로 열린 ‘명사와 함께 슬로길 걷기’는 누리꾼이 직접 선정한 명사를 초청해서 관광객들과 함께 슬로길을 걸으며 청산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고 추억을 새기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힐링전도사 이시형 박사를 시작으로 마라토너 황영조, 인기 배우 손현주씨를 비롯 각 분야의 유명인사가 초청되어왔으며 올해 처음으로 누리꾼이 직접 뽑은 명사를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힐링캠프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제동씨는 실제로 200회가 넘는 ‘김제동 토크콘서트’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삶과 행복, 웃음을 전파하고 있어 ‘느림은 행복이다’를 주제로 하는 슬로길 걷기와 가장 어울리는 명사로 꼽힌 만큼 그가 실제로 청산도를 찾는다는 소식에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힐링MC 김제동씨와 함께 ‘청산도 슬로길’을 대표하는 ‘서편제길’을 걸으며 청산도 주민, 관광객들과 함께 ‘서편제 어울림 한마당(영화 서편제 재연)’을 감상하고 김제동씨가 생각하는 느림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진정한 소통을 통해 치유가 되는 ‘힐링토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명사와 함께 슬로길 걷기를 추억할 수 있도록 참가자 모두 자신의 이름을 새겨 기념할 수 있는 추억의 나이테 만들기를 통해 청산도를 찾은 사람들에게 또 하나의 의미를 더했다.

이처럼 방송인 김제동씨를 통해 진행된 ‘명사와 함께 슬로길 걷기’는 대한민국 대표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느림의 미학을 듬뿍 담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지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힐링MC의 대명사 김제동씨와 함께 슬로길을 천천히 걷고 이야기 나누며 세상을 바라보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슬로시티의 가치를 전파하고 느림의 여유와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많은 분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힐링MC 김제동과 함께 슬로길 걷기’ 및 ‘2014 청산도 가을의 향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청산도 블로그(www.slowcitycheongsando.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sa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완도군청
홍보대행사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진희 대리
02-576-2417(내선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