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AT&T IP/MPLS 무선 백홀 솔루션 공급업체로 선정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0-08-02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신원열)은 AT&T의 IP/MPLS 무선 백홀 솔루션 공급업체로 알카텔-루슨트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초 AT&T는 LTE 무선 브로드밴드 기술 구현 및 무선 가입자망 구축을 위한 파트너로 알카텔-루슨트를 선택해 2011년 상용망 구축 목표를 향한 올 하반기 LTE 상용화 시험의 발판을 마련했다. LTE 기지국 장비에 이어 IP/MPLS 무선 백홀 솔루션 공급권을 잇달아 수주함으로써 알카텔-루슨트는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AT&T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이번에 AT&T가 도입하는 7750SR, 7705SAR, 5620SAM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알카텔-루슨트 IP/MPLS 무선 백홀 솔루션은 음성 및 데이터 트래픽을 무선 기지국에서 코어망으로 전송해주며, 향후 4G 네트워크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대역 및 확장성을 제공하게 된다.

알카텔-루슨트 미주 지역 로버트 브리즈(Robert Vrij) 사장은 “이번 수주로 알카텔-루슨트는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AT&T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추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알카텔-루슨트 모바일 백홀 솔루션은 AT&T의 새로운 대역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가용성을 증대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알카텔-루슨트는 현재 IPTV를 포함한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인 유버스(U-verse)를 지원하는 IP/MPLS 솔루션을 AT&T에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7만개 이상의 IP/MPLS 서비스 라우터 시스템을 공급해온 알카텔-루슨트는 시장 조사 기관 델오로 그룹 자료에 따르면 2010년 1사분기 현재, 통신사업자용 IP/MPLS 에지 라우터 부문에서 20퍼센트의 시장점유율로 세계2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신대철 대리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