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 Spalding, 상업적 중재 활동 및 에너지 관련 거래에 초점을 맞춰 싱가포르 지사 개설
- 저명한 국제 중재 전문 법률가인 존 세비지(John Savage), King & Spalding의 에너지 부문 베테랑인 빔스 변호사 및 로저스 변호사와 함께 싱가포르 지사에서 활동 예정
새로운 지사는 필립 빔스(Philip R. Weems)가 관리하며 그는 신설되는 싱가포르 지사에서 King & Spalding의 글로벌 에너지 활동 책임자로서의 임무도 계속 수행할 계획이다. LNG 관련 문제에 대한 권위자로 정평이 있는 그는 인도네시아를 포함하여 아시아에서 거의 30년간 활동해 왔으며 2007년부터 올해 초까지 King & Spalding 두바이, 리야드 및 아부다비 지사에서 매니징 파트너로 일했다. 그는 과거Association of International Petroleum Negotiators’의 사장을 역임했다.
싱가포르 지사에는 빔스 변호사와 함께 아시아에서 주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포괄적인 경험을 축적해 온 국제 거래 전문 변호사인 다니엘 로저스(Daniel R. Rogers)와 국제 중재 전문가인 존 새비지(John Savage) 변호사가 합류하게 된다. 새비지 변호사는 그가 국제 중재 담당 부의장으로 일하며 아시아 지역 분규 관련 업무를 이끌어온 Shearman & Sterling으로부터 이 회사에 합류했다.
아시아와 중동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해온 국제 상업 중재 전문가로서 새비지 변호사는 에너지 화학 대규모 건설 및 인프라 관련 분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그는 또한 King & Spalding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투자자 관련 중재 업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투자 계약 중재에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로저스 변호사의 활동은 아시아 LNG, 원유 및 천연가스, 발전, 수자원, 재생 에너지를 포함하여 주로, 개발, 프로젝트 파이낸싱과 에너지 관련 인프라 운영과 교통 프로젝트 및 거래 그리고 해운 프로젝트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는 국제 에너지 밸류 체인의 모든 단계에 관련된 스폰서, 대부자, 공급업체, 수송업체, 가공업체, 운영업체와 마케팅 업체들의 법률 문제를 대리한다.
“존 새비지 변호사는 아시아 최고의 중재 전문 변호사 중 한 사람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그가 싱가포르와 아시아 지역에 가지고 있는 탄탄한 기반은 우리 로펌의 글로벌 상업 분규 관련 법률 업무 활동에 또 다른 중요한 핵심 역량을 추가하는 의미를 갖는다. 아시아, 인도 아대륙과 호주의 상업적 분규에 대한 국제 중재 중심지로서 싱가포르가 확립하고 있는 위상과 이 지역 전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꾸준한 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의 투자 확대가 합쳐져 싱가포르는 우리 로펌의 에너지 및 인프라 관련 법률 활동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한 최적지가 되었다.”라고 로버트 해이스 주니어(Robert D. Hays Jr) King & Spalding 의장은 말했다.
“King & Spalding의 탁월한 국제 중재 법률 팀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로펌의 상업 중재 활동의 지속적인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로펌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역량과 동료간의 협조 문화가 특히 매력적이며 그 점에서 King & Spalding은 나에게 아주 안성맞춤인 곳이다.”라고 새비지 변호사는 밝혔다.
빔스 변호사는 “우리 로펌의 국제 에너지 고객들은 아시아 지역에서 에너지 관련 거래 및 기타 활동에 있어서 싱가포르가 가지고 있는 거점으로서의 장점을 인지하고 있다. 하나의 로펌으로서 우리는 이미 동남아시아와 호주에서 에너지 거래 고객 기반을 상당히 구축하고 있다. 싱가포르 지사 개설은 우리 로펌의 고객 포트폴리오가 확대되고 있고 우리 로펌이 고객이 우리를 필요로 하는 현지에서 활동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리 로펌의 철학에 따른 자연스런 결과이다. 싱가포르 지사 개설은 또한 이슬람 금융, 부동산과 사모와 같이 이미 아시아지역에서 우리 로펌의 서비스를 강력하게 원하고 있는 부문에 우리 로펌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고 향후 인도에서 활동을 발전시켜 나갈 것과 관련하여 지리적인 장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싱가포르 지사 개설은 King & Spalding가 주요 글로벌 시장과 산업 및 법률 분야에 투자하고 성장하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일련의 전략적 활동 중에서 가장 최근의 일이다. 작년 가을, 동 로펌은 최고 수준의 중재 전문 법률가이며 국제 중재 법원(International Court of Arbitration)의 전직 사무총장인 에릭 슈발츠(Eric A. Schwartz)와 또 다른 중재 전문가인 제임스 카스텔로(James Castello)를 영입한 후 파리 지사를 개설했다. 6월, 동 로펌은 Hogan Lovells 소속 게리 팩(Garry Pegg)과 히웰 존스(Hywel Jones) 파트너가 이끄는 런던의 5명의 변호사로 구성된 에너지 거래 팀을 영입하고 또한 국제 거래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룰 제네바 지사를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4월에는 에너지 전문가인 티모시 버버리(Timothy M. Burbury) 와 르로이 레비(Leroy Levy) 변호사를 각각 아부다비와 두바이 지사에 합류시킨다고 발표했다.
싱가포르 지사는 항상 세게 유수의 에너지 및 중재 전문 로펌으로 인정받고 있는 King & Spalding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 개설한 8번째 지사이다. 동 로펌은 ‘2010 Chambers USA Award of Excellence’ 상과 같이 많은 상들을 수상했으며, 2009년과 2008년에 Focus Europe가 실시한 중재 전문 로펌 순위 조사에서 2위를 차지했다. 동 로펌은 ‘2010 International Legal Alliance Summit’에서 프로젝트 파이낸스, 인프라 그리고 에너지 부문에서 최고의 미국 로펌으로 선정되었으며 남미에서 King & Spalding 가 처리한 오일 탱크 저장소 개발 거래는 Project Finance지로부터 2009년 최고의 리파이낸싱 사례로 선정되었다.
King & Spalding 관련 정보
125년간 서비스를 제공해온 King & Spalding은 아부다비, 애틀란타, 오스틴, 샬롯,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제네바, 휴스턴, 런던, 뉴욕, 리야드(제휴 사무소),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와 워싱턴 D.C.에 800여 명의 법률가들을 확보하고 있는 국제적인 로펌이다. 2009년 8월 실시된 Corporate Counsel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 회사는 포춘 100대(Fortune 100) 기업의 절반에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의 법률 대행 건수에서 상위 5번째를 차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ksla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ng & Spalding 개요
King & Spalding은 125년간 서비스를 제공해온 800여 명의 법률가들을 확보하고 있는 국제적인 로펌이다.
웹사이트: http://www.kslaw.com
연락처
Les Zuke
212-827-43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King & Spalding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0년 9월 24일 11: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