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KRIBB 생명공학 직무연수 실시

2010-08-12 11:59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8월16일(월)부터 18(수)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까지 줄기세포, 바이오나노 등 첨단생명공학분야 이해증진을 통한 교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과학 관련교과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0 KRIBB 생명공학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생명硏은 지난 4월 대전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생명공학 직무연수 지정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첨단생명공학 분야의 현장 중심의 생동감 있는 교육을 위해 최용경 선임연구본부장, 이형규 오창총괄본부장, 이인영 전북분원장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1일차는 생명공학의 현재와 미래, 환경생명공학, 생물자원의 중요성, △2일차는 줄기세포, 인간유전체의 비밀, 실험동물의 필요성, △3일차에는 천연물신약, 바이오나노연구 등에 관한 강의와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올해로 세 번째 실시하는 이번 KRIBB 생명공학 직무연수는 일선교육현장의 교원들에게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생명공학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시킴으로써 생명공학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이를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교육과 미래의 꿈을 키워주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이종우
042-860-47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