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 출범

뉴스 제공
메리츠화재 코스피 000060
2010-08-12 12:00
서울--(뉴스와이어)--메리츠화재(www.meritzfire.com)는 8월 12일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가졌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음악 동아리 중에서 6개팀을 선정하여 문화적 소외계층에게 공연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것으로 메리츠화재의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이다.

한국 메세나 협의회와 협력하여 선발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의 클래식 앙상블 부문대상은 이화여자대학교의 ‘에세이오스(ESAOS)’, 우수상에 서울국제고등학교의 ‘벨아르떼(Bell’Arte)’ 선정되었다. 그리고 아카펠라부문 대상에는 고려대학교의 ‘LoGS’가, 우수상에는 가톨릭대학교의 ‘기가히츠’가 선정되었다. 마지막 합창부문에는 서울대학교의 ‘서울대합창단’이 선정되었고 우수상에는 한양사대부속고등학교의 ‘에벤에셀합창단’이 선정되었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는 총 9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받고 10월까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멘토로 지정해 실기 지도를 받게된다. 그리고 이들의 음악적 재능을 한국 메세나 협의회에서 소개받은 아동 대상의 음악교육시설 및 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 소외계층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치게 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악적으로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선발하여 그들의 재능을 키우고 그 역량을 사회에 환원하는 메리츠 아츠 봉사단을 꾸준히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은 2011년 1월 중 자선 콘서트 형식의 합동공연을 마지막으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 공식활동을 마무리 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meritzfire.com

연락처

메리츠화재 홍보팀
이용혁 과장
3786-1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