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코리아, CTM 엑스포 2005 인터내셔널 플레이어 대상 수상
대한민국 콜센터, CRM 및 텔레마케팅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인 제 10회 CTM 엑스포 2005에서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1회 한국콘택센터 대상 시상식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반에서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 시상식은2005년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각 분야별 수상 업체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사측은 “매출액, 시장점유율, 성장률, 리더쉽, 상품혁신 등을 기준으로 각 항목의 수상 업체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어바이어 코리아는 이번 한국콘택센터 대상 시상식에서 2004년도 기준 “한국콘택센터ACD”부문과 “한국콘택센터 Outbound”부문에서 복수 수상한 유일한 벤더로써, 2004년도 마켓 리더로 많은 시장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인터내셔널 플레이어”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까지 함께 안게 되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어바이어 코리아는 국내에서도 컨택센터 및 IP 텔레포니 솔루션 분야 최고의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어바이어 코리아는 해외시장에서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급하며, 국내 IP 텔레포니 및 콜센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 업계 리더로서 탄탄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회사이다. 어바이어 코리아는 IBM, HP 등 다국적 기업과의 글로벌 파트너쉽은 물론 로커스테크놀러지스, 카티정보, 새한정보시스템, 한솔텔레컴 등과 같은 국내 기업들과도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으며, 국내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로커스테크놀러지스는 이번 제1회 한국컨택센터 대상 시상식에서 어바이어 코리아와 함께 ‘National Player’ 부문 대상 및 ‘System Integrator’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어바이어 코리아는 2004년도 기준, 한국 컨택센터 산업의 일부인 ACD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37.9%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였다. . ACD(호자동분배/분석 시스템)은 많은 양의 국내 및 국제 콜 처리를 자동으로 하여, 분석 후 알맞은 그룹으로 분배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어바이어 코리아는 Outbound부문에서도 32.7%이라는 업계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였다.
이번 어바이어가 수상한 아웃바운드 부문에서 사용된 장비는 어바이어 PDS (Avaya Predictive Dialing System)로서, 뛰어난 통화 성공률과 통화 발신의 정확성으로 아웃바운드 콜을 걸 때 상담원이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멀티다이얼링 기능을 탑재, 전화를 걸 고객의 전화 목록을 여러 대의 PDS가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타사 소프트웨어와 통합이 한층 용이하다. 어바이어 PDS는 최대 1000명의 상담원과 여러 대의 시스템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손쉽게 컨택센터 자원관리를 할 수 있다.
어바이어PDS서버는 시간당 최고 13만 건의 아웃바운드 콜을 처리할 수 있으며, 국내 환경에서도 검증된 탁월한 통화 결과 감지 기능으로 부재중이거나 통화 중, 또는 자동응답기가 받는 경우의 97%를 인식, 실제 통화대상자와의 통화성공률을 극대화함으로써 컨택센터의 생산성을 최대화한다. 어바이어 측은 타 업체의 예측 다이얼링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어바이어 PDS가 정확성 면에서 25%이상 더 우수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어바이어 코리아 디네쉬 말카니 대표는 “이번 수상은 어바이어 코리아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한 지원이 탁월하였음을 나타내는 것이다.”라며, “어바이어가 앞으로도 한국 컨택센터 시장의 선도자로써 전체적인 시장 성장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어바이어의 PDS는 지난 2002년에도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조사 결과에서 전세계 및 국내 아웃바운드 콜센터 시장에서 각각 49%와 42.6%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어바이어는 2001년부터 4년 연속 프로스트 앤 설리반 인터랙션 CRM 마켓 리더쉽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avaya.co.kr
연락처
최선주 차장 02-2112-4666 /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이효진 차장 02-558-9890(내선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