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10 을지연습 실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08-13 09:29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오는 8월 16일(월)부터 8월 19(목)일까지 3박 4일간 자체 2010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2010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시를 대비하여 민·관·군이 합동으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매년 1회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으로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 등 4,000여 기관, 40여만명이 참가한 가운데 비상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대비절차와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독립기념관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자체홍보를 실시하여 임직원 및 관람객들에게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비상시 안전행동요령을 확산하여 튼튼한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는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주요 홍보내용을 보면, 8월 4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하여 2010 을지연습 홍보를 시작하였고, 8월 16일 월요일 오전 9시 겨레의 집 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홍보동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본관 건물인 겨레의 집 입구 등 이동인구가 많은 구역에 현수막을 부착하여 독립기념관을 찾는 관람객 및 출입자들에게 2010을지연습을 알리고 있다.

독립기념관은 을지연습 기간 중에도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모바일 홍보 등 홍보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