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발매 1주일에 판매량 4만 5천대 돌파
SCEK는 3D게임, 영화, 음악 감상, PSP 네스팟 서비스 접속 등 다양한 컨버전스 기능을 보유한 PSPTM가 지난 5월 2일부터 정식 발매를 시작한 이래, 발매 1주일 만에 약 4만 5천대 이상의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T 예약판매분 2만대 포함)
또한, 동시 발매된 ‘릿지 레이서’, ‘남코 뮤지엄’ 등의 인기 PSPTM 게임들도 큰 인기를 끌면서 준비한 수량 2만장이 시중에서 거의 매진되면서 긴급 재 주문에 들어갔다. SCEK는 PSP™의 성공적인 판매는 어린이 날의 선물 수요보다는 주로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의 실 수요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향후 소비 계층의 확대와 더불어 한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Trend를 창조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CEK는 PSPTM 의 지속적인 판매 성공에는 양질의 콘텐츠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PSPTM 게임과 UMD™ 영화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무선랜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의 콘텐츠 강화에 더욱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SCEK 영업본부의 김대진 이사는 “지난 1주일간 아직은 게임 유저를 중심으로 게임전문 상가에서 PSPTM 판매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할인점등에서 20대 후반 남성 또는 30대 남성의 가족 쇼핑객들로부터 구입 문의가 크게 급증하고 실제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개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세계적인 비디오 게임기PLAYSTATION 3, PlayStation2, PSP (PlayStation Portable)의 한국 비지니스를 총괄하고 있다.또한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 비디오게임 개발 장려하고 나아가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playstation.co.kr
이 보도자료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