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 ‘팜 영 리더 아카데미 (PYLA)’에서 CEO 특강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0-08-16 11: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 앞서 정보기술, 우수한 의료 인프라, 세계적 수준의 임상연구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고, 잠재력 있는 바이오테크 분야에서 세계 의료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이 바이오 산업 분야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미래의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개발하는 데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은 오늘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약사회 주최 제 2회 팜영리더아카데미 (PYLA) 에 초청 연자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 날의 강연 주제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 (신약연구)’로 약학 박사 출신인 피터 야거 사장의 통찰력이 담긴 글로벌 제약 산업의 전망을 한국의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끌 한국의 젊은 인재들에게 소개했다. 대한약사회가 주최하는 팜 영리더 아카데미는 약대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제약 및 유통분야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년에는 16일부터 5일간 숙명여대에서 전국 20개 약대의 40 명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그는 “한국은 앞선 IT와 우수한 의료 인프라, 우수한 연구진 등 제약-바이오산업 분야에서 글로벌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 했다. 피터 야거 사장은 특히 참석자들에게 많은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 역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는 전세계-약학, 생명공학, 경영학 분야의 역량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제약-바이오산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차세대 바이오 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노바티스는 매년 세계 각지에서 60명의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세계 뛰어난 바이오 분야 전문가를 만나 바이오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에 대한 강연을 듣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2010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노바티스 본사가 있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릴 예정이며, 3일간의 캠프 기간 동안 전세계에서 온 참여자들은 연구자들의 강연, 노바티스 연구소 방문, 바이오 벤처 운영 가상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한국 대표 선발은 대한약사회에서 주최하는 ‘팜 영 리더 아카데미(Pharm Yong Leader Academy)’에서 이뤄진다. 참가자중 노바티스 특별상 수상자 2명에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 에 한국 대표로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노바티스는 이들에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 참가를 위한 항공료, 숙박료 등의 제반 경비를 지원한다.

노바티스는 국제바이오캠프는 물론 성균관대학교-노바티스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가과정, 한-스위스 바이오메디컬 심포지엄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들로부터 바이오산업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국내 연구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노바티스 벤처펀드를 통한 국내 투자, 다국가 임상 시험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이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하승혜 부장
02-768-9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