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솔루션 발표
주니퍼 네트웍스 SSL VPN 솔루션의 최고급 엔드포인트 방어 기술과 호스트 검사 기능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넷 컨트롤러 장비와 인프라넷 에이전트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네트워크와 분산된 기업망의 클라이언트 엔드포인트들을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오늘날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네트워크와 보안상의 과제들을 해결하는 동시에, 노트북등을 통해 외부에서 기업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다수의 이동사용자들을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오늘날 기업의 당면과제들과 악성소프트웨어의 문제점은 단순한 ‘스캔앤블록(scan and block:검사하고 차단하기)’ 모델의 기존 접근방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보안상의 헛점을 내포할 뿐만 아니라 구축 및 관리 비용도 값비싸다. 주니퍼의 접근방식은 이종솔루션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SSL VPN, 방화벽, IPSec 기술의 요소들을 사용함으로써 정교한 네트워크 방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신제품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컨트롤러는 사용자 인증과 사용장비에 대한 실시간 보안체크를 바탕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접속을 관리한다. 인프라넷 에이전트는 사용자 정보를 받아들이고 호스트체크를 수행하며, 실행 게이트웨이로 인증 및 암호화 전송을 제공한다. 인프라넷 에이전트는 주니퍼 네트웍스의 넷스크린 방화벽 제품군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넷스크린 방화벽은 네트워크 내부의 주요위치에 광범위하게 구축되어 정교한 트래픽 관리를 제공한다. 인프라넷 컨트롤러에서 제공되는 시그널을 받아 에이전트와의 연결을 끊음으로써 인프라넷 에이전트는 대대적인 인프라스트럭처 변경 없이도 종단간 전송 보안과 뛰어난 정책 관리,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새로나온 주니퍼 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컨트롤러 장비는 SSL VPN과 유사하나 보다 규모가 큰 이점들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호환이 안되는 호스트들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 붙일 필요가 없으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사용자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들은 현실적으로 기존 솔루션이 늘어나는 공격과 성장하는 네트워크의 요구사항을 감당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주니퍼 네트웍스 아태지역 기술 부사장인 앤드류 코워드는 말한다. “주니퍼는 여러 지역에서 관리되지 않는 잡다한 단말장비를 통해 접속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보안 액세스를 제공하는 SSL VPN 솔루션으로 이미 이 문제를 해결한 바 있습니다. 주니퍼 SSL VPN 플랫폼의 엔드포인트 방어 기능들을 방화벽/VPN 플랫폼의 성능 확장성과 결합시킴으로써 우리는 사용모델을 확대하고 SSL VPN의 보안을 리모트 액세스와 엑스트라넷에서 보다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로 넓혔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프레임웍은 주니퍼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네트워크 접속 방어(Network Access Protection)” 협력 및 Trusting Computing Group의 Trusted Network Connect Subgroup 과 같은 표준들을 준수한다. 이러한 호환 노력은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정책 및 실행을 개방형, 멀티벤더 솔루션을 통해 통합함으로써 보안과 안정성이 보장된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인프라넷 인포서(Infranet Enforcer)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컨트롤러, 인프라넷 에이전트, ScreenOS 업그레이드는 2005년 3 사분기에 출시된다.
웹사이트: http://www.kr.juniper.net
연락처
컨셉 김유진 3431-3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