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짐바브웨 공무원 16명 ‘지역보건의료발전’ 연수 실시 예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정부의 개발도상국 국내초청 연수사업인‘지역보건의료발전-Community Health Care Development’연수를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21일간 실시한다.

본 연수는 짐바브웨에서 지역보건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보건부 고위 공무원 16명이 참석하며, 자국 국민 건강권을 보호·증진시키기 위한 전문역량 및 정책수립 능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현장견학을 통한 실무중심의 교육과 한국의 1차 보건의료 인력의 실제 활동 경험 공유에 중점을 두어 기획되었다. 국별보고(Country Report)와 교육과정을 연계, 문제해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액션러닝(Action Learning)을 도입하여 다섯 차례의 워크숍이 진행된다. 진행한다. 우리나라 보건의료계 전문가와 자국 보건문제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대안을 모색, 액션플랜(Action Plan)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밖에 △서울대학교병원, 양주시 보건소 등의 현장견학, △포스코,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등의 산업시찰, △경주역사유적지, 허준박물관, 부산APEC하우스, 박정희 생가등의 문화체험프로그램, △한국의 가정을 방문해보는 홈비지팅 프로그램(Home Visiting Program)이 마련된다.

한편, 지역보건의료발전 과정은 2008년 베트남 국가대상을 시작으로 2009년 베트남, 남아시아지역연합, 2010년 베트남에 이어 5번째 진행되는 인력개발원의 대표 연수로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보건진료원들이 농·어촌 오·벽지 지역에서 시행했던 모자보건, 전염병관리, 만성질환관리, 건강증진 등의 일차보건의료사업의 성공사례를 전수한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획지원과 최지경
02-3156-11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