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마더 데레사의 어록집 ‘이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 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0-08-19 16:51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가 복녀 마더 데레사의 영성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여러 주제와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모아놓은 어록집 ‘이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를 발간했다.

1998년에 출간된 ‘이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와 ‘작은 몸짓으로 이 사랑을’을 다듬어 함께 묶은 책으로 마더 데레사의 영성과 정신을 일상 안에서 깊이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간 ‘마더 데레사 : 어둠 속 믿음’을 더 깊이 느낄 수 있게 한다.

기도 거룩함·일과 봉사·예수님·가난과 가난한 이들·사랑의 선교사·사랑·내어 줌·용서·어린이와 가족·고통과 죽음에 대해 수녀님의 생활체험에 바탕을 둔 단순하고 명확한 대답을 모은 것이다. 직접적인 인터뷰 내용과 마더 데레사의 연보도 실려 있다.

“자선은 살아 있는 불꽃과 같습니다. 땔감이 말라 있을수록 불꽃은 더욱 활활 타오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온갖 세속적 동기에서 해방될 때 비로소 자유롭게 봉사하게 됩니다. 하느님께 대한 사랑은 온전히 봉사하게 합니다. 누더기 옷을 입고 가난한 모습으로 오신 주님을 섬기며 돕는 일처럼 힘에 겨울수록 그 사랑은 더욱 위대합니다.”

문장이 쉽고 간결하며, 영문도 함께 실려 있어 한글을 배우는 외국인, 영어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도 준다. 마치 모자이크로 하나의 아름다운 그림을 완성하듯 여러 주제를 통해 마더 데레사의 삶과 영성을 생생하게 드러내고 있다. 표지와 각 주제마다 허명순 수녀가 그린 12종의 마더 데레사 스케치도 만날 수 있다. 모든 신자와 타종교인(비신자 포함). 특히 사목자, 수도자, 신학생, 자원봉사자, 마더 데레사의 삶에 관심 있는 이들, 이주민, 교포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독자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숨겨진 예수님을 발견하는 기쁨과 그 기쁨 속에서 이뤄지는 놀라운 일들을 맛들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느님께 대한 사랑은 온전히 봉사하게 합니다. 누더기 옷을 입고 가난한 모습으로 오신 주님을 섬기며 돕는 일처럼 힘에 겨울수록 그 사랑은 더욱 위대합니다.” - 마더 데레사 -

<차 례>
머리글 Foreword
기도에 대하여 On prayer
사랑에 대하여 On love
내어 줌에 대하여 On giving
거룩해짐에 대하여 On being holy
일과 섬김에 대하여 On work & service
예수님에 대하여 On Jesus
가난과 가난한 이들에 대하여 On poverty & the poor
용서에 대하여 On forgiveness
어린이와 가족에 대하여 On children & the family
고통과 죽음에 대하여 On suffering & death
사랑의 선교사에 대하여 On the missionaries of charity
마더 데레사와 나눈 대화 Mother Teresa: A conversation
마더 데레사 연보 Mother Teresa: A biographical sketch

지은이 : 마더 데레사
1910년 8월 26일 마케도니아(당시 유고슬라비아) 스코페에서 3남매 중 막내(원래 이름은 아녜스 브악스히야)로 태어났다. 18세에 로레토 성모수녀원에 들어가 리지외의 성녀 소화 데레사를 따라 수도명을 데레사로 바꾼 뒤 1937년에 종신서원을 했다. 1929년부터 20여 년 동안 인도 콜카타의 성마리아 고등학교에서 지리를 가르쳤으며 결핵으로 쓰러지기도 했다. 1946년 가난한 사람들 가운데 가장 가난한 이들을 위해 봉사하라는‘부르심 속 부르심’을 받고 1950년 사랑의 선교회를 설립했다. 임종자의 집, 나환우의 집, 어린이의 집, 에이즈 환자의 집 등을 통해 가장 버림받고 사랑받지 못한 이들을 섬기며 많은 이에게 감동을 주었고, 모든 이의 가슴속에 여전히 살아 있는 성인으로 남아 있다. 템플턴 상, 노벨 평화상, 바라트 라트나 상, 막사이사이 상, 착한 사마리아인 상 등을 받았고, 1997년 총장직을 사임한 후 9월 5일 심장질환으로 87세에 선종했다. 2002년 사후 치유 기적을 인정받았고, 2003년 10월 19일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집전으로 시복식이 거행되었다.

엮은이
베키 베네네이트 (편집인) · 조지프 듀르포스 (로욜라 출판사 편집 주간. 편집한 책에 God in Peace, John Paul's Lessons for Living, The Grandeur of God가 있고, 지은 책에 A Still More Excellent Way가 있다.

옮긴이 : 지은정
생화학 박사로 미국 템플 대학교 의과대학과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교 의대 교환교수를 비롯하여 전북대학교 의대 교수를 지냈다. 아플라톡신과 간암 예방에 대한 논문 다수가 있다. 현재 전북대학교 치대 생화학 교수, WISE 전북지역 센터장, 과기부 심의위원, 교육인적자원부 기획재정정책자문위원, 한국노화학회 호남 지회장이다.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광고팀
바오로딸출판사 이순규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