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도약 1주년 SBS콘텐츠허브, 새로운 도전 꿈꾸는 ‘보육시설 대학생’ 등록금 지원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08-24 09:38
서울--(뉴스와이어)--SBS콘텐츠허브(대표 공영화 www.sbscontentshub.co.kr)는 ‘임직원 1% 나눔’을 통해 모여진 기부금을 ‘보육시설 퇴소 거주 대학생 교육비 지원 사업’에 후원한다고 전했다.

SBS콘텐츠허브 임직원들은 지난 2004년부터 6년째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매달 급여에서 일정부분을 기부하는 ‘임직원 1%나눔’에 동참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문화소외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을 돕는 ‘지역문화 달개달기’ 사업에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전달해, 연간 약 25개 단체에 소중한 문화향유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온 바 있다.

올해는 SBSi와 SBS프로덕션 유통사업부문이 합병한 SBS콘텐츠허브로 도약한 지 1주년이 된 기념으로, ‘임직원 1% 나눔’ 기금을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그 중, 보육시설을 퇴소하고 대학생이 된 이들이 배움의 기회를 살려 푸른 꿈을 꾸기보다는 생계를 유지하는 데에만 급급해 등록금을 마련하기 힘들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이들의 등록금 지원에 적극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2009년 한 해 동안 SBS콘텐츠허브 임직원들이 1% 나눔을 통해 모으고, 기업에서 매칭그랜트하여 두 배가 된 기부금으로 총 2~3명의 1년치 등록금 전액을 후원해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교육비 지원사업에는, 태어난 지 3일째 되는 날부터 보육시설에서 생활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가 강한 학생들이 선발되었다. 보육시설 퇴소 대학생들은 평소 생계유지를 위한 활동에 많은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어, 성적위주의 장학생을 선발하기보다는 학업계획서와 인터뷰를 통해 학업과 자립에 대한 확고한 의지에 더 큰 점수를 주었고 이들의 열정은 주변에 귀감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SBS콘텐츠허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작지만 귀한 기금으로 도움이 더욱 절실한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쁨을 느낀다. 앞으로도 사회 곳곳의 소외된 계층을 위한 나눔에 적극 동참하며, 기업의 나눔문화를 확산해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