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명문 축구 클럽과 함께 유럽 정상 노린다
지난 시즌부터 독일 분데스리가 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Borussia Dortmund)을 후원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2010/2011 시즌을 맞아 기존의 후원을 이어감은 물론 최근 독일 축구대표팀 간판스타 미하엘 발락이 이적한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바이엘 04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 ‘SG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SG Eintracht Frankfurt)’, VfB 슈투트가르트(VfB Stuttgart), 그리고 VFL 볼프스부르크(VFL Wolfsburg) 홈구장에 광고를 후원한다.
또한 독일 뿐만 아니라 스페인 축구 클럽에도 후원을 확대, 2010/2011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출전 자격을 획득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명문 FC 발렌시아(FC Valencia) 그리고 전통의 강호 FC 세비아(FC Sevilla),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Madrid), FC 빌라레알(FC Villareal) 각 구장의 LED 아케이드에 한국타이어 로고와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 슬로건을 전면 배치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축구는 상대적으로 감성적인 스포츠 종목으로 이는 한국타이어의 모토인 ‘드라이빙 이모션’과 일맥 상통한다”며 “독일과 스페인 프로축구 구단 후원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중장기적 전략 중 하나로, 한국타이어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 지역 내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명문 축구 클럽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