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평화통신사 일행, 독립기념관 방문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08-24 18:11
천안--(뉴스와이어)--강제병합 100년 한일시민대회의 일환으로 한일100년평화시민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일본 평화통신사 일행이 8월 24일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일행은 비가 쏟아지는 중에 추모의 자리에 올라 묵념을 한 후 해설사의 안내로 전시관 관람을 했다. 이들은 일본의 가해의 역사를 알기위해서는 일본인이라면 반드시 독립기념관에서 와서 보고 느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에 일행은 김주현 독립기념관 관장을 방문하여 환담했다. 김주현 관장은 한일 양국간의 진정한 화해와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역사를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노력하는 평화통신사의 한국 방문을 높이 평가했다.

일본측 대표 세이죠 후가미씨는 독립기념관에서 보고 느낀 것을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전달하겠다고 하며, 양국관계의 발전을 위해서는 일본 총리가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여 마음으로부터 사죄를 해야 하지만, 일단 시민단체가 나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