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필드 호텔, ‘낙원’ 1호점 오픈하고 ‘한식당 외식사업’ 본격진출
8월 26일(목), 경기도 일산,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오픈과 동시에 한식당 ‘낙원’ 1호점을 오픈,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한 ‘낙원’의 브랜드화와 동시에 중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삼아 세계적으로 점포를 늘려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메이필드 호텔이 벌이는 ‘낙원’ 1호점 오픈은, 국내 특급 호텔에서는 최초로 한식당을 가지고 외식사업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호텔에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던 한식당을 2곳이나 운영해 오면서 한식에 대한 애착과 집념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호텔의 강점인 한식을 사업 아이템으로 삼았따는 점이 눈에 띈다.
27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식당 ‘낙원’은 메이필드 호텔의 전신이다. 호텔 내의 숲과 정원 속에 한국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왔으며, ‘낙원가든(1984년 오픈)’이라는 이름으로 호텔이 생기기 이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갈비명가로, 현재 그 자리를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특히 ‘낙원’의 맛을 책임지고 있는 김영환 조리장의 손맛이 담긴 비법 양념과 신선한 갈비의 맛이 일품인 이곳은 모리요시로 전 일본총리, 다께시다 노보루 전 일본총리를 비롯하여 조지프 에스트리다 전 필리핀 대통령 등 각계각층의 해외 인사들에게 우리 고유의 음식인 한식을 알리는 동시에 문화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던 것이다.
그 동안 맛, 질 등 모든 면에서 이미 검증되어온 한식당 ‘낙원’을 레스토랑 외식사업으로 이끌어 내는 작업은 지난 해 말부터 시작됐다. ‘외식사업TFT’를 별도로 구성하고 위치 선정, 메뉴,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반 업무를 진행한 것. 이번 26일(목) 그랜드 오픈 하는 메이필드 호텔 한식당 ‘낙원’ 1호점은 한국 고유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한식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약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홀에는 조용하고 안락한 1개의 별실을 마련해 가족 모임, 비즈니스 공간으로 제격이다. 한국적인 요소를 기본 베이스로 한 편안하고 모던함을 컨셉으로 디자인 했다. 또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린 음식을 선보이며, 퓨전이 아닌 전통의 맛을 그대로 담아 낸 일품 메뉴들을 맛깔나게 준비했다. 대표 메뉴로는 평양식 냉면, 한우샤브샤브, 한우불고기, 갈비탕 등 친숙하고 담백한 맛의 한 끼 식사로 좋은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낙원’의 모든 운영은 호텔 직영으로 관리되며, 국내에서는 이번 1호점 오픈에 이어 내년 2011년에 2호점을 오픈 할 예정, 그 이후 중국, 동남아, 일본 지역으로 확대해 해외로의 진출 계획을 갖고 있다. 한식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국내를 시작, 세계를 공략하는 국내 순수 한식당 브랜드로서의 자리매김이 목표다.
메이필드 호텔 장도현 총지배인은 “한국 시장 내에는 이미 우리 음식인 한식이 다양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레드오션인 한국에서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경험과 자신감을 쌓는게 가장 중요하다. 또한, 국내 외식사업의 첫 주자인 1호점의 오픈 타켓을 외곽지역의 대형몰로 삼은 것 또한, 입맛 까다로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가령 시내 중심가는 패밀리, 관광객 등이 주 고객으로 외곽지역에 비해 덜 까다롭다고 판단한 것이 그 이유.”라고 말한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이미 호텔 내에서 2곳의 한식당 운영을 고집해 왔으며, 그 동안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게 되었고, 그 사업성을 확인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최대 강점인 한식 아이템으로 외식시장 진출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라며, “특급 호텔 최초로 한식을 브랜드로 정착시키는 동시에 한식 세계화에 발맞춰 우리 한식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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