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 ‘금강산 예술단’ 성황리에 공연 중, 매일 매진 기록

뉴스 제공
현대아산
2005-05-11 10:4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아산은 「금강산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시작한 북측의 ‘금강산 예술단’ 공연이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공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금강산 예술단 공연은 독창, 혼성중창, 기악연주, 손풍금 독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매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금강산호텔 1층 소극장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한번에 150여명의 관광객들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매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으며 북측 사람들이 직접 공연을 함으로써 평양모란봉 교예공연과 함께 금강산관광의 인기있는 관광상품 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대아산은 「현재, 금강산관광 특구에는 공연단원을 비롯하여 북측 봉사인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금강산관광이 북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으로 자리잡고, 금강산관광 특구는 남북이 어울리는 민족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아산은 「금강산 예술단과 평양모란봉 교예단원 116명, 관광로정 안내원 26명, 금강산호텔, 온정 봉사소(포장마차), 금강원, 목란관, 단풍관, 고성항 횟집에서 서비스하는 북측 봉사원들이 420여명, 개장을 앞두고 있는 평양옥류관 금강산분점과 골프장 공사인원 170여명을 포함하여 금강산 특구에 북측 봉사인원이 하루평균 730여명이 근무하며」,「향후 북측 봉사원들이 직접 서비스를 하게 될 평양옥류관 금강산분점과 골프장이 개장하면 금강산관광 특구에 더 많은 북측 봉사인원들이 상주하면서 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현대아산 개요
현대아산은 1998년 11월 금강산 관광 시작 이후 남북경협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999년 2월 5일에 설립된 남북경제협력 전문기업이다. 현대아산의 사업은 관광사업(국내관광,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사업, 금강산관광, 개성관광 등), 건설사업(국내건설공사, 개성공단건설 등), 남북경협사업(유통사업 및 면세점판매, 개성공단 현지매출, 남북간 운송사업 등)이다.

웹사이트: https://www.hdasan.com

연락처

홍보팀 3669-3932, 3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