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원 자녀 149명에게 환경장학금 2억원 지급
환경장학금은 전국 환경미화원의 자녀중 대학생 51명, 중고생 98명 등 총 149명을 선발하여 대학생은 2백만원, 중고생에게는 1백만원이 각각 지급되었다.
이날 지급된 환경장학금은 버려지는 폐휴대폰의 매각 수익금과 환경부와 1회용품 사용줄이기 자발적 협약업체인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한 1회용 컵 처리비용 절감액으로 마련 하였다.
한편, 이만의 환경부장관은 이날 환경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하여 그 동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해 온 환경미화원과 장학금 수령자들을 격려하였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자원순환국 자원순환정책과
박미자 과장 / 추경진 사무관
02-2110-6910 / 6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