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가상화된 IT 환경에서 네트워크 관리 단순화 솔루션 제공
이번에 새로 확장 발표된 브로케이드 ServerIron® ADX 4000 ASM-4 번들은 엔트리 레벨 섀시 솔루션으로, 새로운 고부가 패키지 형태로 구성되어 업계 최고 수준의 레이어 4-7 스위칭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이 온-디맨드, 자동화된 데이터 센터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드 마켓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서버아이언 ADX 4000 ASM-4 번들을 통해, 그 동안 모듈형 플랫폼의 유연성 및 확장성의 한계를 경험했던 기존 고객층은 그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다.
ASM-4 모듈은 라이선스 기반의 주문형 용량방식(capacity on-demand)으로 그 확장성이 우수하여 고객들은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비용을 확대하는 투자 방식을 채택, 처리량을 배로 늘리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에 하드웨어를 추가하거나 스위치를 제거하지 않고도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기업 어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를 확보 할 수 있다. 서버아이언 ADX 4000 ASM-4 번들은 1Gbps의 작은 폼 팩터 플러그형 (small form-factor pluggable) 구리 커넥티비티 포트를 8개 제공하며, 추가로 모든 포트에서 파이버 SFP를 옵션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전 패브릭 및 네트워킹 프로토콜에 걸쳐 강력한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함께 내장된 확장성 및 매끄러운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전체 네트워크 및 가상 머신(VM) 인프라에 가시성을 제공해주는 브로케이드 어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 소프트웨어 모듈을 통해 서버아이언 ADX 제품군이 구현하는 더 높은 수준의 효율성, 관리성 및 가치를 미드-마켓 데이터 센터 고객에게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어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는 어플리케이션 로드 증가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자동으로 추가 자원을 할당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수준 계약(Service Level Agreements)을 확실히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소프트웨어 모듈은 서버아이언 ADX가 네트워크에서 차지하고 있는 특별한 위치를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인터페이스에 직접 내장되어 있는 다양한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 클라이언트 플러그-인을 통한 v스피어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모니터링, 측정, 상호관련 및 어플리케이션 중심 보고서
· 서버아이언 ADX및 VM웨어v센터™서버(VMware vCenter™ Server)에서 확보한 어플리케이션 성능 지표를 기준으로 자원을 온-디맨드, 자동화, 정책 중심으로 프로비져닝(provisioning) 및 디프로비져닝(de-provisioning)
· 핵심 어플리케이션 성능 지표의 이력 추적(historical tracking) 및 추세 분석(trending)을 통해 변화하는 요건 제시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4000 ASM-4 번들과 브로케이드 어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는 가상화 수준이 높은 고객 환경을 대상으로 고성능 어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시스템을 구현하며, 미드 마켓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유용한 가치를 제공한다.
파락 파텔(Parag Patel) VM웨어 글로벌 전략적 제휴(Global Strategic Alliance) 담당 부사장은 “네트워크는 가상 어플리케이션 전달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이며, 점차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이행을 가속화하는 현 시점에서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브로케이드와 본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고객들은 VM웨어 플랫폼으로 네트워킹 레이어를 빈틈없이 통합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를 효율화하고, Iaas(IT as a service)를 구현하는데 한층 더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로 소개된 새로운 솔루션은 브로케이드가 가상화된 IT 환경에서 자사 네트워킹 솔루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한 일련의 혁신 제품 중 가장 최근 성과물이다. 서버 가상화가 주요한 운영 및 비용 혜택을 제시하기는 하나 네트워킹 레벨에서는 복잡함을 늘리게 된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브로케이드는 최근 고객들이 매우 확장성이 우수하고, 단순하며 자동화된 가상화 인프라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킹 기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네트워크 전략인 Brocade One™을 발표했다. 또한 이 전략의 지원을 위해 가상화된 데이터 센터의 고유한 요건을 다루는 첨단 기술인 브로케이드 가상 클러스터 스위칭(VCS™)도 도입했다. 브로케이드 VCS를 통해 고객들은 수 만 개의 VM을 효율적으로 통합 및 관리 할 수 있는 데이터 센터 패브릭을 구축 및 관리 할 수 있어, 그 결과 기존의 Spanning Tree Protocol 기반의 네트워크로 인해 나타나는 여러 문제를 제거 할 수 있다.
제이슨 놀렛(Jason Nolet) 브로케이드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그룹(Data Center and Enterprise Networking Group) 부사장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은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들에게 매우 확실한 비즈니스 혜택을 제시해 준다. 따라서, 브로케이드는 가상화 환경 배치로 인해 늘어나는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신규 솔루션 개발에 있어 적극적인 접근방식을 취해왔다”면서 “신뢰성과 데이터 무결성 보존이 무엇보다 중요한 데이터 센터와 관련해 쌓아온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브로케이드는 고객들의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실행 및 관리 과정을 단순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네트워킹 기술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