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Easy Place’로 선정되다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09-08 09:39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이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대표 이범재)으로부터 ‘Easy Place’로 최근 선정되었다.

‘Easy Place’는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하고,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한 관광지를 뜻하는 개념으로,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전국을 충청권, 강원권, 호남권, 부산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한 곳을 선정, 소개하는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독립기념관이 ‘Easy Place’로 선정되었다.

독립기념관은 최근 장애인 관람객을 위하여 겨레의 집에 장애인전용 경사로를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 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내년에는 장애인 승강기 설치 및 전시관 입·출구 유도블록 및 점자블록을 설치하는 등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에 전념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