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추석, 가락시장에서 준비하세요”

- 매일매일 추석 성수품 가격 비교 가락시장 홈페이지에서 가능

- 고객 전용 주차장 운영, 무료 주차 혜택․사은 기념품 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는 추석 차례상 준비와 명절 선물을 사려는 시민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내놓았다.

먼저 가락시장 홈페이지(www.garak.co.kr/youtong→동향및전망→성수기동향→설성수품동향)를 통해 매일 매일의 추석 성수품 지수를 제공한다.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 양파, 호박, 조기 등 18개 농수산물에 대한 가격지수를 제공해 시민들이 장보기에 앞서 물가를 비교·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년도 추석 기간과 비교 가격을 산출한 차례상 비용은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된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추석을 앞두고 농수산물 구매 차량이 집중하는 9월 16일 밤10시반부터 가락시장을 이용하는 시민 고객에게 3시간 주차요금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21일 밤10시반부터 24일 6시반까지는 전면 무료로 주차장을 개방한다.

가락시장 북문 인근에 총 500면의 ‘고객전용주차장’도 9월 17~21일까지 별도로 운영해 한층 편안한 쇼핑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추석 특수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농산물 수송 차량의 집중을 방지하기 위해 시장 외부에 대기 장소를 별도로 운영해 이들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진입케 하고 있다.

9월 16일과 17일 오전 7~8시 사이에 가락시장 주요 출입문에서는 안전한 귀성길 바람을 담아 비상경광봉 증정 행사가 있다.

또한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추석 성수기 원산지 표시 특별 지도·단속을 실시하는 등 불공정 거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제수용, 선물용 성수 품목과 국산 둔갑 우려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공사 자체 지도단속반을 편성해 서울시, 송파구 등과 수시로 합동 단속을 벌인다.

추석 연휴 기간동안은 서울시내 농수산물도매시장이 휴장에 들어간다. 가락시장과 강서시장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양곡시장은 21일부터 23일까지 쉰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개요
서울시가 운영하는 가락시장에 위치한 공공기관

웹사이트: http://www.garak.co.kr

연락처

서울시농수산물공사
고객만족팀장 강민규
3435-0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