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여성대학 ‘DGB LADY CLUB’ 개설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8일(수) 오전 본점 비즈니스 룸에서 여성 지점장과 소속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DGB LADY CLUB’ 개강식을 개최했다.

‘DGB LADY CLUB’은 여성대학의 개념으로, 양질의 강좌를 제공하고 소속회원들에게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대구은행 각 영업점에서 추천한 여성 고객 중 제1기 회원으로 60명을 선발해 6개월간 운영되며 여성 CEO, 명예지점장, 우수고객, 사회활동가 등 지역을 대표하는 여성 인사들이 망라되어 있다.

회원들은 강의기간 동안 재테크, 이미지 메이킹, 건강관리 등 재미있고 유익한 강좌를 듣게 된다. 또한 여성들의 삶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 내 소통문화를 확산시킬 방안이다.

하춘수 은행장은 1기 개강식에 참석하는 여성회원들을 직접 문 앞에서 맞이하며 따듯한 인사를 건넸다. 대구시 김범일 시장의 축하 메시지 전달 후 이어진 인사말에서는 ‘유능제강(柔能制剛,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긴다는 뜻)’을 주제로 ‘DGB LADY CLUB’개설의 취지를 설명했다.

하춘수 은행장은 “21세기는 여성의 부드러운 감성과 지적인 카리스마가 각광받는 시대다.”라고 설명하면서 “시대적 조류에 발맞춰 ‘DGB LADY CLUB’을 개설했으며 지역 내, 나아가 국내 최고의 고품격 여성 클럽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개강식 이후에는 웃음전도사 한광일 박사(한국웃음센터 원장)의 ‘웃음으로 사는 행복한 인생’ 특강이 진행됐고, 본점 내 금융박물관 등을 투어하는 행사를 가져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제1기 ‘DGB LADY CLUB’으로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봉사 기회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지혜와 소통, 나눔의 장이 될 ‘DGB LADY CLUB’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개인고객부
과장 추영 (
053-740-21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