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일본·중국 여행업자 초청 한국관광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가 일본과 중국의 여행업자를 초청하여 한국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2005년4월9일 부터 4월13일까지 4박5일간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인 45명 중국인 55명, 계100명이 초청되었는데 이들은 4개조로 나뉘어 강원도, 경남, 전남, 전북을 10일부터 1박2일간 답사했는데, 12일에는 한국관광진흥회의에도 참석하여 관광정보를 교환했다.

이번행사는 문화관광부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중국과 일본여행업계에 “한류”로 인한 잠재 수요를 관광수요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된 것이며 특히, 일본 여행업체 임직원에게는 한국관광의 안전성음 물론 지속적인 관광교류 확대를 통해 국민의 우호증진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5월9일 한강유람선 ‘올림픽1호’에서 개최된 환영만찬에서 정우식(鄭宇植) 한국일반여행업협회장은 참석자들에 동업자로서 ‘같은 배를 탄 공동의 운명체’임을 강조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아갈 것을 당부하면서 한국관광 상품을 적극 개발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FAM TOUR에 초청된 인사는 일본에서는 일본여행업협회(JATA)가 추천한 인사로 또한 중국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관광공사의 추천으로 선정하여 관광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한 모범사례가 되었을 뿐 아니라 초청인사 역시 각 업체의 한국상품 담당실무자로 구성되어 있어 지자체가 많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kata.or.kr

연락처

한국일반여행업협회 (KATA) 752-86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