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움닷컴, 대한민국 미술인 DB 구축 무료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뮤움닷컴
2010-09-10 09:00
서울--(뉴스와이어)--‘21세기는 문화컨텐츠시대!’

해마다 수많은 미술대학을 통해 배출되는 작가와 작가지망생 역시 넘쳐난다. 이에 미술계 관련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의 필요성에 따라 미술포털 뮤움닷컴(www.mu-um.com , 대표 박창원)은 대한민국 미술인 DB구축 시스템을 개발하여, 9월 현재 국내외 3천여명의 작가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향후 1년 이내에 10만명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뮤움닷컴(www.mu-um.com)은 단순히 DB를 저장하고 축적하는 것을 넘어 이를 이용하는 미술인들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정보를 개방하여 서비스중이다.

뮤움닷컴의 미술인DB는 정보화 시대의 인터넷 매체에 걸맞게 개방적인 성격을 가진다. 작가등록을 통해 작가들은 스스로 자신의 작품과 프로필을 올릴 수 있으며 작가 정보와 전시 정보 등을 누구나 개인 블로그로 가져갈 수 있는 기능은 대중과 미술인의 거리를 좁히는 한편 일반인들에 대한 작가들의 직접 홍보 역시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작품 및 작가를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은 큐레이터들이 보다 원활하게 향상된 질의 전시 기획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전국의 작가는 무료 미술인 등록을 통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자신을 알릴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미술정보 DB 구축 사업은 효율적인 전시 기획과 홍보를 위한 체계적인 DB를 기다리고 있던 전시기획자와 작가를 비롯한 수많은 미술인들에게 희소식이 되리라 기대한다. 국내외의 미술인(작가, 기획자 등)들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참여가 요구되며 이를 토대로 더 많은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뮤움(www.mu-um.com)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이외에도 국립현대미술관, 김달진미술연구소등 미술관련사이트에서도 관련DB를 추진중에 있다. 대한민국 미술인DB등록은 뮤움닷컴(www.mu-um.com)홈페이지에서 상시 등록중이다.

뮤움닷컴 개요
뮤움(www.mu-um.com)은 아티스트, 전시기획자, 일반 대중뿐 만 아니라 미술계 기자들까지, 모든 미술인과 대중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시스템을 구축한 미술전문 아카이브 사이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mu-um.com

연락처

뮤움닷컴 홍보팀
박창원 대표
02-576-3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