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병학회, 울릉도서 당뇨병 섬사랑 수호 캠페인 전개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0-09-14 09:43
서울--(뉴스와이어)--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 박성우 교수)가 대한민국 최동단 울릉도와 독도를 ‘당뇨병 걱정 없는 섬’으로 만들기 위해 ‘섬사랑 수호 캠페인’을 울릉도에서 진행했다. 이사장 박성우 교수를 필두로4인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섬사랑 수호대’는 11일 울릉도에서 독도 김성도 이장을 ‘당뇨병 극복 섬사랑’ 홍보대사로 임명, 위촉식을 거행하고, 울릉도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활동을 펼쳤다.

독도에 거주하는 주민이자 당뇨병 환자인 김성도 독도 이장은 건강 문제와 고령에도 불구하고, 40년째 독도를 지키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김성도 이장을 ‘당뇨병 극복 섬사랑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김이장의 당뇨병 관리 상황을 확인한 후 당뇨병 관리법을 전했다. 또한 김성도 이장에게 당뇨병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물품을 모은 당뇨병 관리키트를 증정했다.

섬사랑수호대는 검진 활동 외에도 ‘푸른 빛 점등식’ 을 개최했다. ‘푸른 빛 점등식’은 매해 11월 세계당뇨병의 날을 기념하여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해 세계 각지의 명소에 푸른 등을 밝히고 당뇨병 극복 의지를 천명하는 행사이다.

올해 섬사랑 수호 캠페인은 7월 최남단 가파도 방문으로 시작되었다. 한반도 남단에 속하는 가파도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당뇨병 검진과 교육 활동을 전개했다. 10월에는 최서북단 백령도를 방문해 삼해(三海) 극단의 섬에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당뇨병 극복 의지를 전국에 천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당뇨병으로부터 독도와 울릉도를 지키기 위해 2009년에 이어 두번째 이루어진 것으로 학회는 우리 국토 수호의 상징적인 땅 독도를 당뇨병 없는 섬 1호로 만들어 전국토에 당뇨병 퇴치를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대한당뇨병학회 박성우 이사장은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섬사랑 수호 캠페인을 통해 전국민에게 당뇨병 극복 의지를 독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가파도에 이어 독도와 울릉도, 백령도에서 캠페인을 열어 소외된 지역 환자에까지 치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섬사랑 수호 캠페인은 췌장 섬이 신체에서 유일하게 섬 이름을 가진 장기로 당뇨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혈당 조절을 관장하는 췌장 섬의 기능 유지와 회복이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대한당뇨병학회 주최, 한국노바티스와 한독약품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와 한독약품은 췌장 섬세포 기능 부전에 표적으로 작용해 신체 고유의 혈당 능력을 개선하는 인크레틴 기반의 새로운 개념의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및 복합제 가브스메트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하승혜 부장
02-768-9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