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동향 및 LED 기술 분석 세미나’ 9월 27~28일 코엑스 개최

- LED/OLED 응용기술산업전•디지털사이니지 및 키오스크 산업전 동시 개최

- LED 및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분석기관과 업체 대거 참여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0-09-14 12:01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컨퍼런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고효율 LED 기술 동향 및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LED/OLED 응용기술산업전·디지털사이니지 및 키오스크산업전’ 부대행사로 9월 27일(월)~28일(화) 양일간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개최되며, 디스플레이 서치, 한국광기술원, 마이크로소프트, 신세계아이앤씨, 전자부품연구원, 코그넥스, 서울반도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크리스티 디지털 시스템즈 등 LED 및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업체와 기관들이 발표사로 참여한다.

LED조명과 TV 백라이팅용 LED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LED칩 제조업체들이 열손실을 향상시키는 사파이어 기판의 교체를 위해 다이아몬드 박막, 동텅스텐, 그리고 세라믹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기판을 개발 중이다.

LED칩의 온도가 80도에 다다를 때 5%의 밝기를 잃게 되는데, 열손실을 줄이기 위해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제품도 활발히 개발되고 있다. 이처럼 신뢰성을 포기하지 않는 선에서 더 향상된 광도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판 기술을 비롯해 프로젝터와 같은 고성능 LED 애플리케이션은 향후 기술 개발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되고 있다.

한편 디지털 미디어랩사인 나스미디어에 의하면 디지털 사이니지 국내 시장은 현재 1,100억 원 규모에 이르며, 최근 성장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매체에 보급되는 것은 물론, 유럽과 일본에서까지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국내 연평균 성장률은 18.5%로 3~4년 안에 약 2배에 달하는 시장 형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관련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LED 구동회로 개요 및 개발현황, LED용 형광체 도포 기술 동향, 고신뢰성 LED 제조를 위한 비전 활용 기술 및 솔루션, BLU 광원용 LED의 시장요구 및 기술과제, LED 기술 동향 및 전력 절감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드라이버 기술, Public Information Display 시장 및 기술 동향, DID(Digital Informaton Display) 시장 현황과 기술 분석,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키오스크 동향과 솔루션 및 설치 사례, 바이오메트릭스와 연계한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 동향 분석과 적용 사례, 주목을 끌기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의 조건 등의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 02-3473-6369)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홍보대행 세미컴
김서원 과장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