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오는 30일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 개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는 소자본 소호무역의 일종이며, 부산에서 출발하여 일본 오사카지역의 할인점, 백화점, 재래시장, 전문도매상가 등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한 후에 다시 부산 항구에 도착하기까지의 전체 과정을 기존 창업자들과 함께 체험하게 된다.
일본 보따리무역은 일본에 직접 가서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장점에다 제품 판매로 인한 마진이 상당히 좋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는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차별적인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9월 30일(목)부터 진행하는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은 62번째 진행하는 행사이며, 임동근 일본창업연구소 소장의 설명을 들으면서 일본의 대표적인 도매상가 및 재래시장들을 함께 탐방하게 된다. 저녁에는 당일 방문한 도매상가에 대한 정리, 상품의 포장과 선적, 세관 통관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예비창업자, 직장인, 주부 등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9월 24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52만원이며, 총15명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