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시민자전거 무료대여

서울--(뉴스와이어)--군포시는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 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여 자전거는 모두 100대로 대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서약서, 시민협약서, 사진1매, 신분증을 지참하고 16일과 17일 양일간에 시 행정지원과(031-390-0835)로 신청하면 된다.

대여는 접수순서에 의거 선착순으로 대여하며 기간은 1년으로 1년후에는 연장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극심한 교통문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대안이 바로 자전거타기이기 때문에 시가 자전거를 구입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빌려주고 있다"며 ·혹시 주변에 방치된 시민자전거를 발견하거나 대여받은 후 사용하지 않고 계시는 분은 시청 행정지원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군포시는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주는 한편 수리동에 위치한 전 보영운수 차고지에 자전거 운전면허시험장을 마련하여 년2회 무료자전거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전문강사로부터 주행과 코스연습은 물론 자전거 안전운전, 자가정비요령, 도로교통상식 등 2주간의 교육을 마친후 자전거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다.

이와함께 관내 주요지역에 자전거보관대와 공기주입기를 설치하는 등 군포시는 시민들에게 끊임없는 자전거 활용의지와 애정을 불어넣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unpo21.net

연락처

행정지원과 031-390-08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