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차세대 UC 비디오 솔루션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어바이어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과 협업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UC 비디오 솔루션 및 제품군을 공개했다.

업무용 타블렛에서 멀티 스크린 회의 시스템을 포괄하는 어바이어의 이번 비디오 솔루션은 더 많은 기업들 고화질 저 대역폭의 비디오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은 높이고 대역폭은 절반 가까이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진정한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기반 멀티벤더, 멀티모달 (multi-modal) UC 아키텍처를 적용함으로써 화상통화가 일반 전화만큼이나 쉬워졌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어바이어 아우라 인프라에 실시간 비디오를 통합하여 비용을 낮추고 QoS를 높이며 관리효율성은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협업환경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기업의 비디오 협업환경 도입에는 고비용 장비 및 대역폭 문제, 별도의 공간, 타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와의 통합, 서비스 품질 등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품들은 위의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비디오를 근간으로 하는 협업환경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어바이어는 기대하고 있다.

어바이어 데스크톱 비디오 디바이스 (AVAYA DVD, A-DVD)

어바이어 데스크톱 비디오 디바이스인 A-DVD는 비용 효율적으로 비디오를 지원하는 데스크톱 협업 엔드 포인트의 역할을 하는 기기로 크래들에 세워 사용할 수도 있고 타블렛처럼 들고 다닐 수도 있게 설계되었으며 키오스크의 역할을 할 수도 있다. A-DVD는 11.6 인치의 HD 터치 스크린에 고화질 카메라와 듀얼 마이크로폰이 내장되어 있다. 이 기기는 SIP와 WiFi를 통해 무선 액세스를 지원하며 키보드, 핸드셋, 3G/4G 액세스나 외장 디스크드라이브를 위한 USB도 지원한다. 후속버전에는 VPN과 4G를 통한 원격 액세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제품 사양은 아래와 같다.

 11.6” WXGA (1366x768) LCD 디스플레이, 백색 LED 백라이트
 터치패널 (스와이프 앤 플릭 지원)
 5메가 픽셀 HD 비디오 카메라
 메모리 1GB DDR 2 4GB 플래시메모리 SD 메모리 슬롯
 10/100 고속 이더넷
 HDMI로 모니터 추가 2대까지 연결 가능
 USB 2.0 2개 포트 제공
 802.11b/g Wifi
 블루투스 지원(헤드셋 및 핸즈프리)
 착탈식 리튬 폴리머 배터리 (최소 3시간 배터리 수명 )
 듀얼 스피커, 듀얼 마이크로폰
 무게 (배터리 포함) 1.45kg
 크기 33 x 23 x 1.8 cm

A-DVD로 사용자들은 AFE(Avaya Flare Experience)로 명명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경험 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터치스크린으로 비디오, 소셜 미디어, 프레젠스, 인스턴트 메시징, 오디오/비디오/웹 컨퍼런싱, 통합 디렉토리 서비스, 콘텍스트 히스토리 등의 다양한 협업 툴을 자유자재로 사용함으로써 생산성과 실시간 협업이 가져다 주는 극대화된 업무 향상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일례로 사용자는 디렉토리 내의 컨텍을 단순히 터치하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텍스트 메시징의 경우 컨텍 리스트의 사진을 누르면 팝업 키보드가 나타나 사용이 용이하다.

A-DVD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터치 앤 스와이프, 드랙 앤 드롭과 같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콜을 사용하면서도 별도의 음성,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손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업무용, 개인용,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의 다수의 디렉토리를 단일 뷰로 제공하며 즉시 접속하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툴과 생산성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A-DVD가 제공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AF는 우선은 어바이어 데스크톱 비디오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제공되지만 조만간 PC, 노트북, 타블렛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지원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바이어 비디오 컨퍼런싱 솔루션(Avaya Video Conferencing Solutions)은 개별 직원용 데스크톱 비디오와 소규모 그룹 시스템에서 대형 멀티 스크린 컨퍼런싱 회의실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로 지원이 가능하다. 비디오 컨퍼런싱 솔루션은 대역폭과 비디오 네트워크 오버레이가 필요 없으며 중앙화된 운용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대역폭을 최대 50% 가까이 낮췄으며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 어바이어 One X 커뮤니케이터 비디오 소프트 클라이언트(Avaya one-X® Communicator Desktop Video Soft Client)- 인스턴트메시징, 프레젠스, 클릭 투 비디오 컨퍼런스 등의 기능과 어도비, IBM, MS의 데스크톱 환경을 통합한 UC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로 비용효율적인 SIP 기반 비디오 제공.
 어바이어1010/1020 비디오 시스템 – 2-3인용에 적합한 워킹그룹 및 소규모 컨퍼런스 실 구축을 위한 고품질, 간단한 사용의 비디오 제공.
 어바이어 1030/1040/1050 비디오 시스템 -중간규모에서 대규모 컨퍼런스 실용 솔루션으로 대면 비디오 컨퍼런싱과 콘텐츠 공유가 가능한 듀얼 스크린 시스템. 통합 멀티 사이트 연결을 위한 멀티 파티 컨퍼런싱 브리징을 제공한다.
 어바이어 비디오 컨퍼런싱 매니저 6.0- 컨퍼런스 스케줄링, 구성, 모니터링 등의 폭넓은 관리 툴

어바이어의 케빈 케네디(Kevin Kennedy) CEO는 “이번 차세대 비디오 솔루션은 생산성을 극대화를 위해 음성, 비디오, 텍스트 기능을 완전히 통합되어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중심의 협업 방식을 구현하고자 하는 어바이어의 접근 방식이 그대로 적용되었다”며 “기업은 이제 노력과 TCO는 낮추면서도 더 빠르고 나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avaya.co.kr

연락처

플레시먼힐러드
허정화 팀장
2016-72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