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통화품질 향상 위해 교환시스템 교체

뉴스 제공
KT파워텔
2010-09-19 10:30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www.ktp.co.kr, 대표 권행민)이 통화품질 향상 및 시스템 안정성 개선을 위하여 2년간의 검토 끝에 자사 교환시스템을 공중망TRS 차세대 교환장비인 ‘멜로디 시스템’ 으로 전환(대개체)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T파워텔은 9월 24일 금요일 새벽 (00:00~08:00) 당사 목동 교환국의 기존 교환설비를 멜로디시스템으로 대개체하는 작업을 시행 한다고 밝혔다.

공중망TRS의 교환설비 장비인 멜로디 시스템은 표준형 기반의 간소 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현하고, 기존 인프라보다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복잡한 하드웨어를 단순화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대규모 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는 차세대 교환설비이다.

이번 멜로디 시스템 변경으로 인하여 KT파워텔은 시스템 측면, 안정성 측면, 신뢰성 측면에서 기존보다 훨씬 향상된 시스템을 보유하게 되고, 이에 따라 공중망TRS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더욱 향상된 T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판단하고 있다.

우선, 시스템측면에서 기지국 수용량을 증대시켜 전체적인 시스템 용량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운영비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안정성 측면에서도 무전통화 교환기 주요장비 이중화 구현으로 고객들은 항상 안정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파워텔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인 그룹무전서비스 품질이 향상되어 고객들이 TRS 서비스를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등 신뢰성 측면에서도 기존 시스템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교환시스템 대개체를 총괄 진행하는 이진우 네트워크부문장(상무)은 “교환장비를 멜로디시스템으로 전환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망운용은 물론 고객들에게 훨씬 안정적인 TRS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케이티파워텔 홍보팀
서진혁 대리
02)2166-04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