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커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실습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한국건강뷰티웰빙연합회(대표 신교성)와 공동으로 커피전문점 및 커피 관련 제품판매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9월 28(화) 13:00부터 17:00까지 (주)모카니자 교육장에서 ‘커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실습교육’을 개최한다.

몇 년 전부터 커피전문점은 가장 유망한 창업아이템 중의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전문점들이 창업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커피의 대중화로 가정에서도 커피를 직접 주출하여 마시는 애호가들이 등장하면서 커피 관련 제품의 판매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실습교육에서는 먼저 커피의 이해(커피에 대한 고찰, 커피의 역사, 우리나라의 커피역사)에 대해 이론적으로 배우며, 커피의 다양한 추출 방식(핸드드립, 사이폰, 워터드립)에 대해 실무교육을 받으며,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이 에스프레소 추출에 대해 직접 실습을 하게 된다.

또한 무점포 및 1인 창업의 형태로 커피 및 커피 관련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주)모카니자의 신정식 부사장이 교육을 하며, 커피 관련 제품의 판매를 위한 다양한 홍보방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실습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1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