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소아당뇨 환아 대상 심리치료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30명 모집

2010-09-27 10:14
서울--(뉴스와이어)--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장 마리 아르노)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김문환)는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소아당뇨 환아의 심리치료와 정서함양을 돕는 ‘내 마음의 초록산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자는 소아당뇨를 앓고 있는 8세부터 19세 이하 (초등학생~ 고등학생)의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서 최저생계비 200% 미만 가구에 해당 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2011년 1월부터 1년간 심리치료 또는 정서함양을 위한 특기적성 교육을 지원받는다.

‘내 마음의 초록산타’ 프로그램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난치성 만성질환인 1형 당뇨로 평생 인슐린 치료를 받아야 하는 소아당뇨 환아들이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심리상태 및 사회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대상 아동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심리치료 혹은 정서함양을 돕는 특기적성교육(미술, 태권도, 악기 교육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자와 가족들은 연 1회 개최되는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소아당뇨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 사교하며 교류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내 마음의 초록산타’ 프로그램에 지원하려면 오는 11월 5일까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www.bstore.org) 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아름다운가게로 우편이나 이메일(greensanta@bstore.org)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 내용 참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장 마리 아르노 사장은 “초록산타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투병하며 심화될 수 있는 심리적 문제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정서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상자 선정과 프로그램 운영을 주관하는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팀 류은화 팀장은 “빈곤한 가정에서 평생 치료받아야 하는 난치성 질병을 가진 아이들은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강조하며, “초록산타가 이 아이들을 위해 희망의 메신저로서 필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초록산타’ 프로그램은 질병과 싸우면서도 기쁨과 희망의 상징인 ‘산타’를 기다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돕기 위해 지난 2004년 출범해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2011년 내 마음의 ‘초록산타’>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지원대상: 소아당뇨 진단을 받은 8세~ 19세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기간: 1년
지원내용
- 심리치료 또는 정서함양 특기교육 중 택1
- 지원대상자 네트워킹 파티 연 1회 제공
대상환아 추천기관: 각 병원 사회복지실
신청기간: 2010년 10월 1일~11월 5일
제출서류
① 지원신청서: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www.bstore.org) 에서 다운로드
② 주민등록등본 1부
③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④ 소아당뇨 발병진단서 1부
접수방법: 이메일 및 우편접수(증빙관련 서류는 우편 접수 요망)
접수처
-이메일: greensanta@bstore.org
-우편: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45번지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프로그램 담당자 앞 (110-240)
모집인원: 총 30명
문의: 아름다운 가게 초록산타 담당자: 02-3676-1009 (내선266), greensanta@bstore.org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에 대하여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는 인간 삶의 개선을 위한 치료 솔루션을 연구, 개발 및 제공하는 세계 선두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파리 (EURONEXT: SAN) 및 뉴욕 (NYSE: SNY)에 상장되어 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심혈관계/혈전증(플라빅스®, 아프로벨®), 당뇨(란투스®), 항암(엘록사틴®, 탁소텔®), 중추신경계(스틸녹스®) 및 내과영역(악토넬®)을 포함한 주요 치료제 군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은 물론 백신(사노피 파스퇴르) 및 건강기능성 제품(세노비스)을 통해 한국인의 건강과 공중 보건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홍보담당
임지은 과장
02-527-7711
 
홍보대행사 KPR
강현주 과장
02-3406-2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