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인재개발우수기관(best-HRD)으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그 동안 심혈을 기울였던 서울메트로의 인재개발 프로젝트가 그 빛을 발했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오는 28일(화) 14시,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될 2010년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2010년 인적자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고용 노동부 등 정부 4개 부처에서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HRD)은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 촉진과 모범적인 관행을 확산시키기 위해 2006년부터 도입한 국가 인증사업으로 미국(Malcolm Baldrige), 영국(investors in people), 일본(Deming Award), 싱가포르(People developer)등 20여개국에서 시행 중이다.

이번 심사에서 서울메트로는 인사관리체계 등 총 7개 부문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메트로는 지난 2008년부터 e-러닝 시스템 등 전략적 HRD-시스템 도입을 추진하였다.

2009년부터는 연간교육이수제를 기반으로 공사의 인력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역량모델을 도입해 능력 중심의 교육 체계를 갖추었다. 현재, 서울메트로의 모든 교육은 e-HRD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져 학습자의 경력개발까지 지원, 관리되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하는 말이 있듯, 각 기업도 100년 후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전략적으로 인재를 양성해야한다고 본다.“며 ”새로운 비젼에 초점이 맞춰진 인개개발전략이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입증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모든 부문에서 인적자원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Best-HRD 기관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총 149개 기관이 지원해 2010년도 선정된 기관은 서울메트로, 현대중공업등 51개 기관이며, 기업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인증로고를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인력관리팀
팀장 장상덕
6110-52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