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활을 위한 필수지침서 ‘침 뜸 21일 만에 끝내기’ 출간

뉴스 제공
북랩
2010-09-27 14:23
고양--(뉴스와이어)--송암(松岩)동양학연구소 안승열 소장이 초학자나 일반인들도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침, 뜸 21일 만에 끝내기’를 출간했다.

저자 안승열 씨는 “보통 침은 수년간 경험을 쌓은 고수들 역시 자신이 자침한 후 제대로 득기가 이루어졌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만큼 경혈이나 침향을 찾기가 어렵다는 뜻”이라며,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저서는 기존의 교과서적인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각 경혈을 사진으로 이미지화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본서의 약 400여 점의 이미지들은 사진작가 박종섭의 작품으로, 각 경혈마다 근처에 있는 근육의 위치와 작용을 풀이해 해부학지식이 없는 초보자들도 단숨에 읽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한자에 울렁증이 있는 독자를 위해 일일이 친절하게 해석과 주를 달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초학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듯 한의학 초학자부터 고수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침, 뜸 21일 만에 끝내기’ 는 경락의 조성과 수혈의 위치 정하는 방법, 경락수혈 각론 및 경락의 분류와 임상응용 등에 관한 내용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한편 침구학 입문서‘침, 뜸 21일 만에 끝내기’에 다 소개하지 못한 내용들은 A/S BOOK을 통해 보충할 예정이다. 침과 뜸을 손쉽게 배우고 알고 싶은 사람들은 이 책 한 권이면 무리 없이 입문할 수 있을 것이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30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