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 위원 위촉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월) 14층 회의실에서 제2기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제2기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 위원장은 양문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맡고, 박동숙 이화여대 교수 등 각계 전문가 7명으로 위원회가 구성되었다.

한편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는 첫 회의를 통해 2010년 11월 12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중계방송’을 순차편성 하도록 권고하는 방안을 심의·의결하였다. 또한 ‘제1기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 운영현황 및 성과’를 보고받았으며, ‘보편적시청권보장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였다.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는 향후 2년간 국민관심행사 등의 선정, 중계방송권 공동계약 권고, 중계방송 순차편성 권고 등을 심의하여 국민적 관심행사에 대한 일반 국민의 시청권 확보 및 국부 유출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운영총괄과
심규열 사무관
750-23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