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업계 최초의 SAN, IP통합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토털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기업인 브로케이드 (www.brocade.com, 지사장 권원상)가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SAN, IP 네트워크 통합 관리 플랫폼인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 (Brocade Network Advisor)’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랫폼은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SAN, IP 네트워크, FCoE 네트워크, 무선 네트워크, MPLS 네트워크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한 데 묶어 사용이 가능한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단순화된 네트워크, 논스톱 네트워킹,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 투자 보호로 대표되는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의 4대 가치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데이터 센터,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서비스 제공자와 같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단순화된 네트워크: 편리한 단일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통해 브로케이드의 네트워킹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설정, 감시, 관리, 보고를 포함한 포괄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역할기반 접근제어(RBAC) 능력으로 네트워킹 자원에 대한 세밀한 관리와 네트워크상의 변동에 대한 상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다양한 종류의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기능은 고객으로 하여금 FCoE, 유/무선, VoIP,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등의 기술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러한 신기술로의 전환 과정에서 운영자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게 해준다.

· 끊김 없는 네트워킹: 네트워크 감시, 트래픽(traffic) 분석, 장애 격리, 변화 관리, 정책 기반 Rule 적용등과 같은 최적화된 기능으로, 네트워크 고장 시간 절감 및 네트워크 보안 개선이 가능하도록 함. 최적화된 Rule 엔진을 통하여, 미리 정의된 스트립트 실행 과 같은, 자동 트리거(trigger) 조치를 포함한 이메일, 문자알림 기능 등이 지원된다. 또한, Advanced Call Home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에 지장이 가기 전에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가 해당 지원 조직에 문제를 자동으로 통보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 트래픽 및 성능을 최적화하여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종단간에 보장하며, 네트워크 감시, 자동화, 정책 관리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통해 완벽하게 보장할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또한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서비스 품질(QoS)을, 호스트별, 가상머신(VM)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정밀 감시 기능은 네트워크 혼잡 상태 판단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별로 발생 가능한 문제의 판별을 용이하게 해준다. 또한 파트너사의 관리 제품들과 통합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여서, 네트워크에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간소화시켜 준다.

· 투자 보호: 표준 기반 API를 통해 서버 관리, 스토리지 관리, 가상화 관리, 데이터 센터 편성 등을 위한 업계 선두 파트너 제품들과의 긴밀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VM웨어 v센터(VMware vCenter),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저(System Center Operations Manager), IBM 티볼리 스토리지 프로덕티비티 센터(Tivoli Storage Productivity Center), IBM 시스템 디렉터(Systems Director) 등과 같은 파트너 솔루션들을 지원 가능하다.

제이슨 놀렛(Jason Nolet) 브로케이드 데이터 센터 및 기업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고객들이 각기 다른 툴과, 분산된 관리 프로세스로 인해 높은 영업비용을 부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라며,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바로 이런 점에 착안하여 개발되었으며, 강력하며 확장성 높은 아키텍처를 도입함으로써 SAN, 이더넷, MPLS, 무선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 대한 관리를 하나의 일관된 제어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였다. 특히, 사용자의 교육과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자동화를 증대시키며 여러 도구를 통합해 주어 고객의 영업비용을 절감해 준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엔지니어링 센터의 마이크 폴슨(Mike Poulson)은 “다이나믹한 기업 고객 랩 환경에서 복잡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관리하는 것은 분명 쉽지 않은 일일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설정이 매주 변경 되며, 고객들의 각기 다른 시험관련 요구사항에 맞추어 장비 역시 자주 추가 또는 제거되기 때문에 네트워크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다수의 개별 도구들을 사용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소모적인 작업일 수 밖에 없다” 라며 “네트워크 인프라를 효과적,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LAN과 SAN을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어하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을 갖추는 편이 훨씬 유리하다”고 말했다.

BOK센터/툴사 컨벤션 센터(BOK Center/Tulsa Convention Center)의 IT책임자인 I.J. 로젠블룸(I.J. Rosenblum)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대부분의 네트워크 운영자들이 직면한 공통 과제이며, 이는 많은 시간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전체를 관리할 수 있기 위해 여러 개의 도구를 필요로 한다” 라며 “따라서, 이러한 과정을 자동화해 주고 SAN에서부터 무선 LAN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네트워크를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관리 플랫폼이 있다면 이는 IT 관리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며, 운영비 최소화 및 네트워크 신뢰도 개선의 차원에서도 큰 혜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존 브로케이드 관리 솔루션으로부터의 손쉬운 업그레이드 지원

브로케이드의 아이언뷰 네트워크 매니저(IronView Network Manager)나 데이터 센터 패브릭 매니저(Data Center Fabric Manager)를 사용하는 기존 고객을 위해,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손쉬운 업그레이드와 기능의 연속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플랫폼 가이드, 다양한 교육 자료 및 교육 과정 등을 제공하여 새 플랫폼으로의 수월한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코리아
도현진 과장
02-769-1785
이메일 보내기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김판희 팀장
02-2084-91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