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산도, 슬로시티 인증 기념행사 개최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0-09-30 09:16
완도--(뉴스와이어)--지난 26일 슬로시티 완도군 청산도가 슬로시티(Cittaslow·치타슬로) 인증을 기념하여 ‘청산도 슬로길 주민 한마음 걷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청산면 주민과 완도군, 청산면 유관기관 인사, 관광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 주변으로 조성된 슬로길을 걸으며 슬로시티 기본이념과 철학을 다시금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명절 연휴 기간 내에 진행되어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당일 청산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어우러져 청산도 고유음식을 나누어 먹는 시간도 가졌다.

청산도 슬로시티 추진위원회 유성종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슬로시티에 부합하는 청산도 고유의 전통문화와 의미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주민들과 한마음으로 슬로시티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슬로시티는 전통과 생태보존, 지역주민중심의 자생운동 등 느림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공동체를 의미하며, 현재 우리나라는 청산도를 포함하여 신안, 장흥, 담양, 하동, 예산 등 총 6개군이 슬로시티로 인증 받았다. 청산도는 아름다운 남해바다, 슬로길, 돌담길, 구들장논, 해녀 등 느림의 풍경이 가득한 섬으로 슬로시티를 대표하는 명소로 평가받고 있다.

완도군청 개요
완도는 맑은 공기와 탁 트인 바다와 섬,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건강의 섬 입니다. 완도는 미역, 다시마, 김, 톳, 멸치, 전복, 생선 등 해산물의 보고(寶庫)입니다. 완도군은 친절한 군민, 깨끗한 거리, 품격 높은 상거래 질서로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권혁민
02-576-2417(내선 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