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그룹,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세계지수 4년 연속 편입
일렉트로룩스 그룹 CEO ‘한스 스트라버그(Hans Stråberg, Electrolux President)’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최근 몇 년간 사업성과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가 객관적 자료들에 의해 인정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이는 일렉트로룩스의 목표와 방향이 주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올바르다는 것을 확인 시켜주는 것이라 여기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일렉트로룩스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4가지 원칙을 지켜왔으며, 이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 받는 발판이 됐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룩스가 밝힌 4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원칙이 있는 기업 : 일렉트로룩스는 ’존중과 다양성’, ’윤리와 정직성’ 그리고 “안전성과 지속성” 을 모든 직원의 행동원칙으로 여긴다.
2) 기후 문제 : 일렉트로룩스는 탄소를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일렉트로룩스는 기후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을 고취 시키고, 우리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스마트한 제품(climate-smart product)의 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3) 책임있는 공급 : 일렉트로룩스는 전 생산과정을 표준화시켰다.
4) 기업혁신전략 : 일렉트로룩스는 기업혁신의 과정에서 주주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이 필요 할 경우, 투명하고 공개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지속가능경영세계지수란, 1999년 다우존스와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독립적인 자산관리 회사인SAM(Sustainable ASSET Management)이 만든 우량기업 주가지수 중 하나이다.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배구조, 사회공헌도 등을 토대로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세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 능력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대외 인지도 향상은 물론 사회적 책임 투자기관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또한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지속가능 경영지수’는 기업의 경영구조, 위기 관리 능력, 브랜딩 부터 공급과정의 표준화, 인력 관리, 친환경 활동과 같은 사회적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웹사이트: http://www.electrolux.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스 플러스
김지연 대리
02-3453-4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