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10월 1일 오전 시청 대강당에서 제37주년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계획했던 ‘7080 축하공연’은 수해피해 복구를 위해 전면 취소하고 기념식 행사만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공무원 600여명과 도지사·시장표창 등을 받는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필코러스 공연, 시상, 시장 기념사, 부천미래비전 영상물 시청,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 문화예술과 체육진흥, 봉사활동 등에서 모범을 보인 정종철, 이형재, 강말웅, 이해규, 이근배 씨 등 분야별 공적자 10명에게 경기도지사와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유관기관 공무원 2명, 모범시민 26명에게는 시장 표창을 줬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기념사에 앞서 시민의 날 부천시민이 되는 첫 아기의 출생(새벽 1시 30분)을 축하했다.

김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문화특별시를 지향하는 부천의 올해 업적에 대해 언급하고 “만화, 영화, 음악의 문화사업으로 부천이 문화라는 자기 얼굴, 자기 색깔, 자기 특성을 갖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뜻 깊은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다.”면서 “미래의 주인공이 될 꿈나무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무상급식 원년의 해로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시작으로 2014년에는 중학생까지 친환경무상급식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기업과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활성화해서 일자리창출을 도모하고 시민의 정당한 재산권 행사를 위해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등의 현안사업 등을 소통행정,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참여 자치행정으로 시정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며 기념사를 마쳤다.

<참석인사>
원혜영 국회의원, 임해규 국회의원, 차명진 국회의원, 김관수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각급 사회단체장 참석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총무과
담당자 이재옥
032)-625-22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