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즐기는 ‘제6회 부천평생학습축제’ 개최
제6회 부천평생학습축제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300인분 비빔밥 퍼포먼스, 만화뺏지, 바리스타, 뜨개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것.
이번 축제는 ‘우리도 부천을 사랑해요! 이주민과 함께 하나 되는 지구촌’이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제10회 다문화축제와 부천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보고회인 ‘햇살나눔축제’, 차 없는 거리 행사인 ‘차 업데이, 유스제이가 함께 연계하여 운영된다.
16일 오전 10시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평생학습 체험수기와 표어 시상식이 열리고 문해한마당 행사로 300인분 비빔밥 퍼포먼스가 연출된다. 학습이란 나눔이란 의미를 되새기는 것으로 대형 그릇에 서너 개의 가래와 비벼진 밥이 문해한마당에 참여한 어르신에게 개인별 대접에 나눠진다.
퍼포먼스 후 삼행시와 오행시 짓기 문해 백일장과 어울림마당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야외음악당에서 재즈댄스, 민요 부르기, 통기타연주, 민요교실, 하모니카 연주 등 평생학습 경연대회가 경합을 겨룬다. 또한 시청 대회의실(3층)에서는 위인들의 삶에서 배운다. 쥐님과 쥐놈, 나눔과 배려, 안중근 동상을 보며 등 ‘자기주장대회’ 가 열린다.
이외에도 잔디마당에서는 네팔, 미얀마, 방글라데시, 몽골, 베트남 등 10여 개국이 참여하는 제10회 다문화 축제가 열려 다문화 음식 맛보기, 공예품 관람과 전통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양 이틀간 시청 내 아트센터에서는 샤넬블랙원피스, 함지박, 풍경화, 벽걸이, 엿장수, 코스모스, 순덕이 등 손뜨개, 생활도예, 종이공예, 미술, 닥종이 인형 등 10여종의 평생학습 강좌별 대표작 100여점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또한 가을의 분위기에 맞게 서예반에 한문을 익히고 뒤돌아보는 좋은 기회도 마련했다.
공식적인 행사 외에도 학습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평생학습 관계기관 50여개의 텐트학습장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참가비 1,000원내지 2,000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휴대폰고리 만들기, 임신복 체험하기, 귀침체험, 만화뺏지 만들기, 예절다도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성인에게는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전통놀이 체험과 캐리커쳐, 바리스타 교실, 페이스페인팅, 꼬마소방 체험으로 인공호흡 및 대처요령 등에 대한 특별행사가 준비된다.
한편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주제는 2008년 ‘배움의 열정, 나눔의 즐거움, 꿈의 도시 부천’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신종플루로 인해 축제가 취소돼 축제를 기다려온 시민으로부터 많은 안타까움을 갖는 한 해였다”면서 “올해에도 집중호우 피해로 인해 불가피하게 연기되어 추진된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032-625-2854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