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운전 CI·포스터·표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이번 공모전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Me First, Eco-Drive(나부터, 친환경 운전 실천)”를 주제로 추진되었고, 지난 8.2∼9.10일까지 접수된 총 1,500여점의 작품 중 최종 21점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환경부장관상으로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CI부문에서 나무를 형상화하여 독창성이 뛰어난 작품(김미란, 26세, 회사원)이 당선되었으며, 표어부문에서는 참신하고, 호소력이 있는 어휘를 선택한 이빛나(24세, 학생)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 수상작( 총 21건)
- CI부문(5) : 최우수(김미란), 장려(김태하, 김태안, 이선우, 홍성윤)
- 포스터부문(6) : 우수(공경훈, 곽연희, 전재명), 장려(이희영, 이민영, 홍성우)
- 표어부문(10) : 최우수(이빛나), 우수(김영복, 박태화, 황윤제),장려(정경희, 방용훈, 이승무, 임선애, 여승훈, 조성근)
포스터부문에서는 최우수작품이 선정되지 않았으며 CI부문 최우수작품은 향후 환경부의 ‘친환경 운전’의 대표 로고로 제작되어 각종 홍보시책에 사용될 예정이다.
표어부문의 10개 수상작들은 환경부의 각종 홍보자료, 캠페인 문구 및 교통관련 기관, 기업등에 제공, 널리 확산시켜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늘 선정된 작품들은 환경부 홈페이지(http://www.me.go.kr) 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http://www.aea.or.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친환경 운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및 사업의 CI, 포스터, 표어로 사용되고, 환경부 뿐 아니라 시민단체, 기업, 개인 등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친환경운전 포털사이트, 친환경 운전 실천 행사 등 모든 분야에 활용할 예정이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실
교통환경과
황인선 사무관
02-2110-6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