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시만텍과 총판계약 체결로 보안시장 전격 진출

2005-05-13 13:17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 장종준/ 蔣鐘準)는 세계적인 정보 보안업체인 시만텍(www.symantec.co.kr)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보안시장에 진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펜타시스템은 이번 총판 계약이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시만텍의 네트워크 보안 및 메일 Appliance 국내 총판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매출 확대를 꾀하고, 토털 솔루션 공급 및 구축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펜타시스템은 시만텍의 IPS,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등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영업,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시만텍코리아 변진석대표는 “이번 총판계약으로 시만텍의 우수한 보안제품과 펜타시스템의 영업력과 기술지원능력으로 본격적인 시장 형성 단계에 있는 IPS와 통합 보안장비 시장에서의 선두 기업으로써 자리 매김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난 95년에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국내에 진출한 시만텍은 IDC에서 4년 연속 보안부문 세계 1위로 선정된 기업으로 소비자보안 솔루션뿐만 아니라, 기업보안 중심의 제품군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펜타시스템과의 총판계약을 통해 공급하는 제품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다수의 유수한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펜타시스템 장종준대표는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보안시장에 진출한다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 새로운 분야에 첫 진출을 하는 것인 만큼 금융, 공공, 대학, SMB 등의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관계사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와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전략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국내 IPS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보안분야에서 성능 및 관리비용 측면에서 경쟁우위에 있는 시만텍 보안제품에 대한 총판권을 확보함으로써 최소 20% 이상의 추가 매출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윤영필 팀장 02-769-9816